[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소속사는 지난 24일 자정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이틀간 공식 SNS 계정에 오는 6월 1일 발매되는 비아이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 트랙 필름들을 공개했다.
비아이는 수록곡 '긴 꿈 (Daydream) (Feat. ???)'을 시작으로 'Numb', 꿈결 (Illusion), 'Flow Away', 'Help me', '역겹겠지만 (Remember me), 'STAY (Feat. ???)', '비 온 뒤 흐림 (GRAY)', '그땐 내가 (Then)', '다음 생 (Re-Brith)'까지 총 10개의 트랙 필름들을 선보였다.
비아이는 각 트랙 필름마다 감각적인 영상미는 물론 다양한 분위기와 상황을 연출해 보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그가 이번 앨범을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실감케 하는 부분이다.
비아이는 앞서 공개된 인트로 트랙 'WATERFALL’ 라이브 필름, 퍼포먼스 필름으로도 뛰어난 음악성을 입증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은 전곡이 모두 타이틀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비아이의 음악적 역량이 돋보인다.
이에 글로벌 팬들의 댓글 반응들도 뜨겁다. 팬들은 비아이가 음악적으로도 비주얼적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가운데 타이틀곡 ‘해변 (illa illa)’은 아직 아무런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호기심을 자극한다. 티징 콘텐츠들에서 공개된 수록곡들만으로 팬들을 사로잡은 만큼 타이틀곡은 더욱 압도적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긴 꿈 (Daydream)'과 'STAY'의 피처링진도 베일을 벗지 않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벌써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WATERFALL'은 과연 어떤 타이틀곡과 피처링진으로 명반을 완성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비아이의 첫 번째 정규앨범 ‘WATERFALL’은 오는 6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