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아이, 'BTBT'로 美 타임지 집중 조명 "베스트 K-POP"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비아이(사진 = 타임지, 131레이블 제공)
▲비아이(사진 = 타임지, 131레이블 제공)
글로벌 아티스트 비아이(B.I)가 'BTBT'로 '2022 Best K-POP'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13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비아이의 'BTBT'를 포함한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 (2022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명단을 발표했다.

타임지는 'BTBT'에 대해 "로맨스 앞에서 균형을 잃는다는 내용으로 '비틀비틀'의 줄임말을 제목에 담았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매력적인 그루비한 곡"이라고 소개하며, 그 뮤직비디오를 공유했다.

'BTBT'는 지난 5월 발매된 비아이의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의 선공개 싱글이다. 트렌디한 음악 스타일과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BTBT'는 발매 후 세계적인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 50' 51개 지역 차트인을 비롯해 아이튠즈 49개 지역의 K-POP 차트 1위, 애플 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댄서들과 함께한 퍼포먼스 비디오와 다수의 댄스 커버 및 챌린지 영상이 남다른 화제성을 이어갔다.

타임지 외에도 'BTBT'는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나일론이 선정한 '2022 Best K-POP',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이 발표한 'Most shazamed kpop song'에 이름을 올리며 연말까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달 'BTBT'가 수록된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1'을 발매하고, 새로운 타이틀곡 'Keep me up (킵 미 업)'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 단독 팬미팅과 콘서트로 구성한 2022 ALL DAY SHOW 'L.O.L : THE HIDDEN STAGE (더 히든 스테이지)'를 성료한 비아이는 계속해서 전 세계에서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