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문연배 기자]박진영ㆍ스키즈ㆍ있지ㆍ엔믹스 'Like Magic' 뮤비 공개…전 세계 36개국 론칭
코카콜라는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상큼한 최애 맛’으로 담아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K문화, K드라마, K패션, K팝에 이르기까지 한국 문화의 영향이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류에 대한 사랑과 관심, 팬덤의 열정을 코카콜라라는 브랜드 안에 집어넣는데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카콜라 기존의 맛 85%에 나머지 15%는 예상하지 못한 맛을 섞어 실제 한국을 가 보지 않아도 한국 드라마를 보고 K팝을 들으면서 한국의 맛을 구현해 내려고 노력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는 또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