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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코카콜라, 한글 새기고 한류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박진영ㆍ스키즈ㆍ있지ㆍ엔믹스 'Like Magic' 뮤비 공개…전 세계 36개국 론칭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글로벌 음료 코카콜라가 한글을 전면에 새기고 한류(K-Wave)를 담은 한정판 제품을 전 세계 36개국에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상큼한 최애 맛’으로 담아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와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그룹 있지가 참석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K문화, K드라마, K패션, K팝에 이르기까지 한국 문화의 영향이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류에 대한 사랑과 관심, 팬덤의 열정을 코카콜라라는 브랜드 안에 집어넣는데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카콜라 기존의 맛 85%에 나머지 15%는 예상하지 못한 맛을 섞어 실제 한국을 가 보지 않아도 한국 드라마를 보고 K팝을 들으면서 한국의 맛을 구현해 내려고 노력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권정현 상무는 "2006년 사원으로 입사 후 이렇게 큰 무대에서 K-팝 팬들에게 헌정하는 한정판 제품을 소개하는 것은 꿈 같은 일이다"라며 "K팝의 팬덤은 특별하다. 이번에 제품 디자인도 굉장히 고심했는데 제품에 한글 로그를 도입한 부분이 굉장히 자랑스러웠다"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박진영은 "이번 프로젝트는 마치 지난주 밸런타인데이 같이 K팝 팬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이다"라며 "이런 행사를 할 때 곤란한 것은 음료의 맛을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아닌 부분이다. 곤란한 맛을 보면 표정 관리가 어려운데 직접 마셔보니 너무 맛있었다. 우리가 아는 맛이거나 익숙한 맛이 아니라 특별한 맛"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또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론칭쇼(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오는 6월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 키즈, 있지(ITZY), 엔믹스(NMIXX) 등이 참가하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한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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