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 OTT 유일 실시간 생중계 '2024 파리 올림픽'
웨이브는 OTT 서비스 중 유일하게 2024 파리 올림픽의 중계권을 획득, 실시간 중계 방송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파리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역동적인 경기들과 대한민국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 여기에, 한국 첫 금메달의 주인공인 오상욱 선수의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 단체전 남녀 동반 올림픽 3연패를 기록한 양궁 등 짜릿했던 주요 경기들의 하이라이트 영상 역시 제공한다. 웨이브 내 파리 올림픽 전용 페이지에서는 해당 영상들 뿐만 아니라 스포츠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관련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 신규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ㆍ‘완벽한 가족’ㆍ‘나쁜 기억 지우개’
MBC 새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 오는 16일 공개된다.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로, 넬레 노이하우스의 세계적인 히트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영화 ‘화차’, ‘낮은 목소리’를 연출한 변영주 감독의 드라마 데뷔작으로 기대를 모았으며, 배우 변요한이 극 중 명문 의대 합격을 앞둔 수재에서 하룻밤 사이 친구 두 명을 살해한 범인으로 지목된 청년 고정우 역을 맡아 11년 전의 진실을 쫓는다.
또 다른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완벽한 가족’도 공개 예정. KBS 2TV ‘완벽한 가족’은 누가 봐도 행복하고 완벽해 보이는 가족이 딸의 살인으로 인해 점점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이야기.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로 국내 팬들에게 익숙한 거장 유키사다 이사오의 감각적인 연출이 만나 전무후무한 가족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했다. 여기에, JTBC ‘스카이캐슬’에서 이미 검증된 부부 케미를 보여준 김병철, 윤세아가 살인 사건에 연루된 딸을 지키고자 고군분투하는 부모로, 박주현이 살인 사건의 중심에서 선 그들의 양딸로 분해 극을 이끈다.
스릴러로 놀란 가슴, 로맨스로 달래보자. 2일 공개되는 MBN 새 금토 미니시리즈 ‘나쁜 기억 지우개’는 기억 지우개로 인생이 바뀐 남자와 그의 첫사랑이 되어버린 여자의 아슬아슬 첫사랑 조작 로맨스다. 기억 지우개 수술로 부상 슬럼프에서 벗어나 자신감 최고치의 남자로 다시 태어난 이군이 뇌 연구 닥터 경주연을 조작된 첫사랑으로 착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7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김재중의 직진 플러팅과 허당끼 가득한 천재 의사로 분한 진세연의 철벽 방어 티키타카가 웃음을 유발한다. 그 밖에도, 테니스 스타이자 이군의 동생 이신 역의 이종원, 월드 스타 이신의 통역사이자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전새얀 역의 양혜지까지 4인 4색의 남녀를 둘러싸고 벌어질 로맨스가 올여름을 설렘으로 물들일 예정.
◆ 대세 예능인 기안84의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ㆍ전현무의 ‘현무카세’
2023 MBC 연예대상의 주인공 기안84가 이번엔 미국으로 떠난다. 오는 18일 첫 방송될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위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 낯선 여행지에서도 날 것 그대로의 모습으로 현지인 속에 녹아들며 웃음을 선사했던 기안84가 이번에는 현대 대중음악의 본고장 미국으로 향해 다이내믹한 음악 여행기를 보여줄 예정. 여기에, 기안84와의 케미가 보장된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 노래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능력을 겸비한 배우 유태오의 신선한 조합이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ENA ‘현무카세’는 퇴근길에 생각나는 친한 지인을 아지트로 초대해 맞춤형 풀코스 요리를 대접하며 마음까지 요리해주는 리얼 토크쇼. 평소 요리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방송인 전현무와 ‘요섹남’의 매력을 가진 배우 김지석이 2MC로 사석에서 요리를 대접하며 수다를 떨 듯, 리얼한 재미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힙스터의 성지인 서울 문래동에 아지트를 연 둘은 김용만, 지석진, 진선규, 이희준 등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들과 함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며 ‘목요일 밤 퇴근 푸드’로 웃음과 힐링을 배달한다.
◆ 칸 국제영화제 수상작 ‘괴물’, 독점 공개! 고레에다 히로카즈 작품으로 여름나기!
지난해 영화계를 강타한 화제작 ‘괴물’이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 중이다.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으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 관객 수 53만명을 돌파하며 최근 15년간 개봉된 일본 실사 영화 흥행 2위에 올랐다. ‘괴물’은 물론, ‘어느 가족’,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등 가족의 의미와 인간의 내면을 섬세하게 들여다보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연출작들 역시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예능교〮양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화제의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토요일마다 여행을 떠나는 국어 선생님의 특별한 하루로 공감과 힐링을 선사한 ‘박하경 여행기’ 등 8월 여름을 채울 웨이브 오리지널 작품 역시 대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