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대성, 'D-DAY' 앨범 발매와 동시에 日오리콘 데일리 1위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빅뱅 대성의 솔로 미니앨범 ‘D-DAY’가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1위에 올랐다.

‘D-DAY는 대성의 첫 일본 돔 투어 콘서트를 기념해 발표한 것으로 12일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CD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중요한날’ ‘기념일’이란 의미의 이번 앨범 ‘D-DAY’는 2014년 10월 발매한 ‘디 라이트’ 이후 약 2년 반만에 발표하는 대성의 일본 솔로 음반. 대성은 이번 앨범의 총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하타 모토히로, 미즈노 요시키, 아야카 등 일본 대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앨범은 지난 3월 28일부터 음원으로 선 공개됐다. 일본 아이튠즈 종합 뮤직 앨범 1위는 물론 레코쵸크 앨범 데일리 랭킹-고해상도 음원 앨범 데일리 랭킹, mu-mo앨범 데일리 랭킹, mora종합 앨범 데일리 랭킹, 고해상도 음원 앨범 데일리 랭킹(전부 3/28 기준)등 주요 사이트의 종합 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대성 측은 “대성이 콘셉트가 확실하고,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이 많아서 이뤄진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성은 앨범 발매와 함께 신작과 함께 돔 투어 ‘D-LITE JAPAN DOME TOUR 2017 ~D-Day~’를 시작한다. 오는 15-16일 일본 메트라이프 돔(구:세이부 프린스 돔), 22-23일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총 4회 공연을 치른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연에 입장 인원은 4회에 걸쳐 20만 명 정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