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샵엔 지니, 카페네스카페에 매장음악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비즈엔터 윤미혜 기자]

지니뮤직이 매장음악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니뮤직의 매장 전문 음악서비스 '샵엔 지니'가 카페네스카페와 매장음악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슬레 카페 브랜드인 카페네스카페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커피 전문점으로 현재 전국 7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샵엔 지니는 카페네스카페의 위치와 상권을 고려해 매장음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가에 위치한 카페네스카페 매장에는 20대들이 선호하는 힙합, 발라드 등 최신가요를 선곡하고,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매장에는 재즈, 팝, 이지리스닝 뮤직을 선곡해 쇼핑 후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매장음악사업팀 최성규 팀장은 "커피 프렌차이즈가 늘어나면서 음악은 카페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샵엔 지니는 커피 브랜드 카페네스카페가 지향하는 매장 분위기를 음악적으로 구현하고, 타깃 고객 분석을 통해 맞춤형 매장음악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샵엔 지니는 장르, 테마, 업종별로 큐레이션 된 300여개의 음악채널과 3가지 키워드로 음악채널을 자동 추천하는 '쥬크박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2017년 3월부터 업계 최초로 노멀라이즈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음원 노멀라이즈(Normalize) 기술이란 음량을 자동으로 정규화시켜 고객들이 음악을 볼륨 격차 없이 일정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윤미혜 기자 bluestone29@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