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갬블러크루, "라이벌은 러시아…점수를 얻기 좋은 시스템을 가진 팀" ['R16 코리아 2014' 비보이 인터뷰②]

[비즈엔터 김민정 기자]

▲사진=R16 KOREA 2014

'R16 코리아 2014 세계 비보이 대회' 강력 우승후보 갬플러크루가 라이벌을 러시아팀으로 꼽았다.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는 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R16 코리아 2014 세계 비보이 대회'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갬블러크루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정형식은 "경쟁팀을 뽑자면 러시아라고 생각한다. 이번대회는 포인트제다. 점수를 잘 받아야 하는 시스템"이라며 "러시아팀이 실력도 좋지만 점수를 얻기 좋은 시스템을 가진 팀"이라고 말했다.

홍성식은 "이번 대회에서 중요한 것은 팀의 전체적인 밸런스다. 한 가지만 잘하는게 아닌 전체적인 밸런스가 뛰어난 팀을 뽑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갬블러크루의 장점은 무엇일까.

신규상은 "파워오브라는 기술이 센팀이다. 테크닉적인 부분이 강하다"며 "비보잉을 보면 스타일이 비슷한 경우가 있는데, 우리팀은 스타일이 개인마다 다 다르다. 여러가지 보여줄 수 있는게 우리팀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팀내 에이스는 누구냐는 질문에 홍성식은 "파워무브와 스타일 무브를 하는 친구들이 있다. 어디가서도 뒤지지 않은 실력을 가진 친구들"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갬블러크루는 2002년 창단해 현재 총 22명의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0년간 30회 이상 세계 대회 우승, 한해 200회 이상 국내외 공연을 소화하는 실력파 비보이다. 세계최대 배틀대회 '독일 배틀오브더이어'에서 두 차례(2004년, 2009년)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 대회에서 2회 우승한 팀은 전 세계에 갬블러크루를 포함해 2팀 뿐이다. 특히 국가대표로 5회 참가해 5회 모두 수상한 팀 역시 전세계에서 갬블러 크루 한팀 뿐이다.

엄청난 실력을 보유한 비보이들이 모인 갬블러크루는 2013~2014년 서울 문화재단이 선정한 서울시 대표 비보이로 활동 중이다.

특히 2008년도 ‘R16 코리아’의 우승을 차지했던 ‘겜블러즈 크루(Gamblerz Crew)’가 올해 한국 대표로 다시 선발되면서 우승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R16 KOREA 2014'는 한국관광공사에서 문화교류 및 해외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8회째 개최하는 글로벌 축제다. 최근 Mnet '댄싱9'에 출연해 사랑받고 있는 박재범의 힙합 콘서트와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해외 거대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R16 코리아 2014'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비보이들의 열띤 배틀을 선보인다. ‘R16 KOREA 2014 세계 비보이 대회’는 오는 5~6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김민정 기자 mj_kim@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