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비즈카드] 10년 듀오 다비치의 계보를 잇는 그룹은?

볼빨간 사춘기가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볼빨간 사춘기는 지난 5월 24일 발매한 음원 '여행'이 멜론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최근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출연한 볼빨간 사춘기는 솔로와 그룹이 아닌 듀오라는 점에서 부각받았다. 국내 활동하는 여성 듀오는 그리 많지 않다. 대표적인 듀오는 다비치가 있지만, 볼빨간 사춘기를 비롯해 칸(KHAN), 더블v가 계보를 잇고 있다. 여성 듀오의 매력을 비즈엔터가 조명한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는 2016년 8월 발매한 앨범 Full Album RED PLANET의 타이틀곡 '우주를 줄게'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역주행 했다. 이후 '나만 안되는 연애' '좋다고 말해' '남이 될 수 있을까' '썸 탈거야' 등이 차례대로 히트를 치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볼빨간사춘기는 그들만의 음색과 감성적인 멜로디로 마니아 층은 물론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8년 데뷔한 다비치(강민경, 이해리)는 10년된 대표적인 여성 듀엣이자 장수 그룹이다. 다비치는 데뷔곡 '미워도 사랑하니까'가 히트를 치면서 데뷔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시간아 멈춰라' '8282' '사랑과 전쟁' 등은 물론 각종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다방면으로 음악활동을 이어간다.

2015년 걸그룹 디아크로 데뷔한 민주와 유나킴은 2018년 여성 듀엣 칸으로 새로운 그룹을 결성하고 데뷔했다. 유나킴과 민주는 앞서 지상파와 케이블 등 다양한 오디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칸은 데뷔 싱글 'I'm Your Girl?'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개그우먼 송은이와 김숙은 2017년 12월 더블v라는 여성 듀엣을 결성, 데뷔곡 '3도'를 발표했다. 김숙과 송은이가 만든 더블v는 이들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비밀보장에서 '비자언니 보자동생'이라는 타이틀을 얻고, 여기에 영감을 받아 viza, voza의 앞글자를 따서 더블v라고 그룹명을 지었다. 더블v의 데뷔곡 '3도' 뮤직비디오는 아이유 볼빨간사춘기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이래경 감독이 맡아 화제를 모았다. 또한 '3도'는 평소 화음송을 좋아하는 송은이, 김숙 두 사람을 위해 특별 제작한 곡이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트와이스
    2. 에이핑크
    3. 구구단세미나
투표하기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비즈돌

같이 바다 가고 싶은 남자 아이돌

    1위
  • 정국(방탄소년단)
    2위
  • 백호(뉴이스트W)
    3위
  • 세훈(EXO)
투표하러가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