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 사망, ★들의 애도 "결코 그를 잊지 않을 것"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Stan Lee·본명 스탠리 마틴 리버)의 사망 소식에 스타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 등 다수 현지 매체에 따르면 몇 해 전부터 폐렴으로 투병해온 스탠 리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한 메디컬 센터에서 사망했다. 향년 96세.

스탠 리의 대변인은 언론을 통해 "월요일 이른 아침 스탠 리의 건강이 악화돼 할리우드 힐스 집으로 응급 의료 지원을 요청했고 의료 센터로 이송됐으나 끝내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드웨인 존슨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블의 진짜 슈퍼히어로이자 아이언 맨, 스파이더맨, 헐크, 엑스맨 등의 공동 제작자인 스탠리. 내가 처음 할리우드에 진출했을 때, 몇 년 전에 그는 너무 따뜻하게 나를 환영했다. 나는 결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라며 "그가 살아온 삶, 그리고 그의 상상력이 전세계 세대들에게 얼마나 멋진 영향을 끼쳤는지"라며 그를 애도했다.

이외에도 영화 '아이언맨'의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스탠 리의 사망 소식에 "이 모든 것이 당신 덕분이다. 스탠, 고이 잠드소서(I owe it all to you. Rest In Peace Stan)"란 글과 함께 생전 스탠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고인을 추모했다. 영화 '엑스맨'에서 울버린을 연기했던 주연 휴 잭맨도 "우리는 창조적인 천재를 잃었다. 그는 슈퍼히어로 우주에서 선구적인 존재였다. 그의 유산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에 작은 도움이 돼 영광스럽다"는 글을 남겼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의 주연 크리스 에반스는 "스탠 리 같은 사람은 또 없을 것"이라며 "수십년간 스탠리는 젊은이나 나이 많은 이들에게 모험과 (일상으로부터의) 도피, 안락, 확신, 영감, 힘, 우정, 그리고 기쁨을 줬다"고 추모했다. '헐크'를 연기한 마크 러팔로 역시 "정말 슬픈 날"이라며 "스탠 리 당신은 사랑을 통해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었다. 나는 당신의 세상에서 작은 부분이라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애도했다. '데드풀' 라이언 레이놀즈도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스탠리"라는 글과 사진을 공개했다.

한편 스탠 리는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엑스맨, 아이언맨, 헐크 등의 인기 캐릭터를 창조했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