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BZ뮤직] ‘유닛→완전체’ 뉴이스트W, 추운 겨울 녹일 마지막 앨범

[비즈엔터 김원희 기자]

▲뉴이스트W(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뉴이스트W(사진=고아라 기자 iknow@)
그룹 뉴이스트 W가 완전체로 돌아오기 위해 마지막 앨범을 공개한다.

뉴이스트 W의 세 번째 앨범 ‘WAKE,N(웨이크,앤)’을 발표한다.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WAKE,N(웨이크,앤)’은 뉴이스트 W가 지난 6월 말 발매한 'WHO, YOU'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자, 유닛으로서 선보이는 마지막 앨범으로 역대급 웰메이드 앨범을 예고하고 있다.

‘WAKE,N(웨이크,앤)’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를 담는다. 타이틀곡을 비롯, 각 멤버들의 솔로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감정이 깨어나는 내용을 구성한데 이어 마지막 트랙에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해 서사가 돋보이는 앨범을 완성시켰다.

특히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퓨전 팝 R&B 곡으로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가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 한다’라는 메시지가 궁금증을 유발, 더불어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를 날카로운 멜로디 위에 펼쳐 대조적인 조합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백호가 지난 앨범 ‘WHO, YOU(후, 유)’에 이어 타이틀곡의 작사, 작곡 등 앨범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해 발매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앞서 공개된 ‘헬프 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서는 뉴이스트 W 멤버들이 수트 차림으로 마치 한 몸이 된 듯 절도 있는 칼군무를 선보이며 진한 눈빛을 뿜어내는 치명적이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공개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 층 더 높였다.

뉴이스트 W는 워너원 멤버로 활동 중인 황민현을 제외한 뉴이스트의 멤버들이 결성한 유닛 그룹. 때문에 워너원이 오는 12월 31일 계약만료로 인해 활동을 종료하게 되면서 뉴이스트 W도 자연스럽게 마지막 활동을 기약하게 된 것. 그간 뉴이스트로 돌아올 황민현을 기다린다는 의미로 뉴이스트 W라는 이름의 유닛으로 활동하며 음원 및 음반 차트에서 매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세 아이돌로 자리 매김해왔다.

이에 뉴이스트 W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앨범을 통해서도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며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뉴이스트 W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을 발매하며 이날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발매 기념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김원희 기자 kimwh@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