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류준열X유지태X조우진 ‘돈’, 몰입감 높은 오락영화 탄생(종합)

[비즈엔터 이주희 기자]

▲조우진, 류준열, 유지태(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조우진, 류준열, 유지태(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돈이 안 아까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인공 류준열의 바람대로 영화 ‘돈’은 ‘돈’을 향한 인간의 희로애락을 담아내며 관객에게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돈’(제공ㆍ배급: 쇼박스, 제작: 사나이픽처스ㆍ영화사 월광, 각본ㆍ감독: 박누리) 언론시사회에서는 박누리 감독, 배우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등이 참석했다.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 분)이 여의도 최고의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 분)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식시장을 배경으로 두고 있는 내용이지만 금융적인 지식이 많지 않더라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내용이 담겼다. 박누리 감독은 “고민을 많이 했던 게 사실이다. 원작은 활자로 되어 있다 보니까 주식 용어 등이 잘 설명이 되어 있다. 하지만 영화는 정해진 시간 안에 영상언어와 대사로 전달을 해야 한다. 주식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 봐도 쉽고 재밌게 따라갈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나도 이 영화를 위해 공부했던 부분을 버리는 과정이 필요했다. 최소한의 설명으로 최대한의 이해를 만들어내는 게 숙제였다. 영화적인 긴장감이나 재미를 증폭시키는데 초점을 뒀다”라며 대중적인 영화임을 강조했다.

▲조우진, 류준열, 박누리, 유지태(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조우진, 류준열, 박누리, 유지태(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류준열은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 역을 맡았다. 여기에 유지태는 작전 설계자 ‘번호표’ 역을, 조우진은 ‘번호표’를 뒤쫓는 금용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 역을 맡아 ‘돈’을 둘러싸고 대립각을 세우며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박누리 감독은 배우들은 캐스팅 한 이유로 “일현이 평범하지만 뒤에서 변해가는 다양한 감정 표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특별함이 필요했다. 류준열은 특별함과 평범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배우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업을 요청하게 되었다. ‘번호표’는 지적인 카리스마를 가진 멋진 인물이라고 생각해서 유지태를 떠올렸다. 조우진은 날카롭고 속을 알 수 없는 모습이 한지철 캐릭터에 잘 어울렸다”라고 설명했다.

주인공인 류준열은 부자가 되는 꿈을 안고 여의도에 입성한 인물로,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변해가는 모습을 그린다. 인생의 변곡점을 맞이하며 변화를 맞게 되는 인물을 표현한 류준열은 “모든 캐릭터는 나로부터 출발하려고 한다. 내가 공감한 것을 관객과 어떻게 나눌지 고민을 했다. 계속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을 했다. 실제 내가 현찰을 잘 쓰는 편이 아닌데 따로 현찰을 구해서 책상에 놓고 가만히 들여다봤다. 돈이 없었다가 있었다가 아쉬웠다가 행복했다가 불안한 상황을 떠올리면서 일현이와 대화를 계속 했던 것 같다”라며 캐릭터를 분석했던 순간들을 떠올렸다.

유지태는 감정을 절제하며 베일에 싸인 ‘번호표’를 연기했다. 유지태는 “배우들은 감정을 표출해야지만 연기를 했다고 생각할 때가 많다. 다만 나는 절제 연기를 좋아한다. 조금 더 고급스럽게 표현이 되었으면 좋겠다. 감독이 그리고 싶어 하는 그림을 잘 그려내기 위해 내 욕심을 최대한 배제하고 연기했다”라고 이야기 했다.

특히 이 영화는 원작 소설과 다른 방식으로 결론을 지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박누리 감독은 “원작 소설과는 후반부가 다르게 각색 되었다. 일현처럼 평범하게 자신의 삶을 치열하게 살았던 친구가 일련의 사건을 겪으면서 성장하고 변화했지만, 자신의 본연의 본성에 가깝게 돌아와 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엔딩을 지금과 같이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돈’은 오는 20일 개봉된다.

이주희 기자 jhyma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엑소
투표하기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비즈돌

연기도 기대되는 아이돌은?

    1위
  • 옹성우
    2위
  • 류진(있지)
    3위
  • 나연(트와이스)
투표하러가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