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출발! 비디오 여행’ 반도ㆍ브릿마리 여기 있다ㆍ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ㆍ시,나리오ㆍ작은소망 등 소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 반도(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반도(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반도, 브릿마리 여기 있다,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 시,나리오, 작은 소망 등을 소개한다.

12일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보명’에서는 영화 ‘끈’의 시나리오 작가로 나선 정형돈이 출연한다.

알고 보면 2004년부터 꾸준히 연기에 도전하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었던 그가 이번에는 직접 시나리오 집필에 나섰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찐팬으로 익히 잘 알려진 그가 서프라이즈 배우들과 끈끈한 전우애로 합심해 만든 영화, ‘끈’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정형돈(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정형돈(사진제공=MBC)
그리고 그가 일요일 하면 출비만큼이나 생각나는 작품이라며 고른 숨어 보는 명작은 시청자에게 오랜 여운을 남길 작품이라 한다. 한때 그를 끝없는 늪에 빠진 것처럼 헤어 나올 수 없게 만들었다는 매력적인 명작은 무엇일까?

‘기막힌 이야기’는 ‘부산행’ 4년 후를 그린 ‘반도’이다. 강동원, 이정현이 출연하는 '반도'는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 ‘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되돌아온 자, 살아남은 자 그리고 미쳐버린 자 필사의 사투가 시작된다. 15일 개봉예정.

▲‘출발! 비디오 여행’ 브릿마리 여기 있다(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브릿마리 여기 있다(사진제공=MBC)
‘이유있다’는 ‘브릿마리 여기 있다’이다. 페닐라 어거스트, 안데르스 모슬링, 말린 레바논가 출연하는 '브릿마리 여기 있다'는 타고난 결벽증에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 ‘브릿마리' 평온했던 삶에 일생일대의 큰 충격을 받고 오랫동안 자신의 울타리였던 가족을 떠나기로 한다. 무작정 떠나 도착한 곳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생소한 낯선곳이다. 그 곳에서 어렵게 얻은 청소년 센터 관리인 자리마저도 센터 폐업으로 위기를 맞고, 그녀는 자신의 삶도, 아이들의 일상도 지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에서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와 ‘시,나리오’를 비교한다. 윌 페렐, 레이첼 맥아담스, 피어스 브로스넌가 출연하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 사가 스토리’은 큰 포부를 지닌 신예 뮤지션 라르스와 시그리트. 그들은 세계 최대 노래 경연 대회에 국가를 대표해 참가하는 절호의 기회를 얻는다.

간절한 꿈은 싸워서라도 쟁취할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기회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 시,나리오(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시,나리오(사진제공=MBC)
'시,나리오'는 신소율, 오태경, 허규가 출연한다. 9년째 영화를 만들지 않고 있는 영화감독 ‘경태’(오태경)는 4년 반 동거한 ‘다운’(신소율)과 헤어진 후에도 미련을 떨치지 못한 채 돌연 시 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그녀를 다시 만나면 시가 쓰일까…? 무작정 ‘다운’의 집 앞을 찾아가 텐트를 친 ‘경태’, 그의 대책 없는 행동에 어이란 어이는 다 없는 ‘다운’. 철저히 무시하려고 했지만 ‘경태’는 오히려 태연하게 텐트에서 라면도 끓이고 커피도 마시며 ‘다운’의 주변을 떠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다운’에게 호감 있는 인디가수 ‘율’(허규), ‘다운’의 친구 ‘해림’(한은선)까지 찾아오며 ‘다운’과 ‘경태’의 관계는 이미 끝난 줄 알았지만 점점 꼬여만 간다.

▲‘출발! 비디오 여행’ 작은소망(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작은소망(사진제공=MBC)
'온 영화'는 '작은 소망'이다. 왕대륙, 팽욱창, 위대훈이 출연하는 '작은 소망'은 “죽기 전에 연애 한 번 해보고 싶다!” 한창 즐길 나이에 근이영양증을 앓고 있는 찐친구 ‘고원’의 마지막 소원. 인생이 다큐인 진지충 ‘서호’와 사지만 멀쩡한 허당 ‘장정양’은 녀석의 비밀을 지켜주고 싶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