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독립영화관] 김승우 감독 포가튼 러브ㆍ퓨어 러브ㆍ언체인드 러브…이태란ㆍ고수희 주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독립영화관' 김승우 감독(사진제공=KBS1)
▲'독립영화관' 김승우 감독(사진제공=KBS1)
'독립영화관'에 배우 김승우의 감독 데뷔작, 사랑에 관한 세 가지 단편영화 '포가튼 러브', '퓨어 러브', '언체인드 러브'가 연속 방영된다.

18일 방송되는 KBS '독립영화관'에서는 배우에서 감독으로 변신한 김승우가 그린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세 가지 단편영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승우가 독립영화관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해,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말한다.

첫 작품 '포가튼 러브'는 믿고 보는 이태란이 출연해 김승우와 호흡을 맞췄다. 어느새 중년의 나이가 된 태란은 우연히 와인바에서 어린 시절의 남자친구와 만나게 된다.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의 대화를 통해 옛시절의 좋았던 감정을 떠올리게 된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허스키보이스 주설옥이 직접 OST에 참여했는데, 김승우가 직접 작사를 한 노래다. 김남주의 깜짝 출연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두 번째 작품 '퓨어 러브'는 명품 조연으로 활약한 고수희가 옛사랑과의 추억에 빠지는 주연배우 수희로 등장한다. 친구들과 동네에 새로 생긴 카페에 들른 수희는 옛친구 건명을 만나게 된다. 너무나도 달라져 버린 모습에 건명은 수희를 알아보지 못하고, 수희는 건명과의 아련한 옛 추억을 떠올린다. 피천득 작가의 ‘인연’에서 출발해, 작품의 시나리오를 쓰게 됐다는 김승우의 후문이다.

세 번째 작품은 김승우의 첫 연출작인 '언체인드 러브'다. 오래된 연인 해준과 승연이 주인공이다. 서로 사랑하지만 두 사람의 바이오리듬은 어쩐지 잘 맞지 않는다. 게다가 해준의 친구인 강우는 승연에게 마음을 두고 있다. 앞서 두 작품이 사랑에 관한 현실적인 면과 추억의 아련함을 드러내고 있다면, '언체인드 러브'는 SF크로스오버 장르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승연의 연인이자, 작가인 해준이 쓴 책 속의 인물이 실제로 나타난다.

김승우는 "‘여자와 남자,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라며 "영화감독이 꿈이었다. 데뷔 30년이 넘어서야 영화감독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