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출발! 비디오 여행’ 뮬란ㆍ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ㆍ더 히든ㆍ태백권ㆍ슬립오버 등 소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 뮬란(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뮬란(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뮬란,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 더 히든, 태백권, 슬립오버 등을 소개한다.

6일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 코너에서는 올해로 32년 차 베테랑 배우 박지영과 유쾌한 인터뷰를 했다.

‘범죄의 여왕’, ‘호텔 레이크’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강렬한 연기를 선보여온 박지영은 신작 ‘오! 문희’를 통해 도회적인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푸근한 송원장으로 완벽한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출발! 비디오 여행’ 박지영(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박지영(사진제공=MBC)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로운 연기 도전에 거침이 없는 그녀답게 추천 명작 역시 모두의 초심을 일깨워줄 명작이라 한다. 지금은 세계적 대배우로 명성을 날리는 두 주연배우의 풋풋한 청년 시절을 엿볼 수 있는 이 작품. 관점을 달리할 때마다 다른 감명을 주기에 N차 관람이 필수라는 박지영의 숨은 명작이 소개된다.

‘온(ON)영화’ 코너에서는 디즈니 최초 동양인 여성 서사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 ‘뮬란’을 만나본다. 1998년 애니메이션 개봉 이후 22년 만에 실사 영화로 재탄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뮬란’은 ‘여성’이라는 존재 자체가 금기와 편견의 대상이 되던 시절, 스스로 금기를 깨고 위대한 전사가 된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000: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뮬란으로 캐스팅된 유역비부터 견자단, 공리, 이연걸까지, 중화권 대표 스타들이 총출동해 재탄생한 설화 ‘뮬란’의 실사판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모은다.

▲‘출발! 비디오 여행’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사진제공=MBC)
이 외에도, 명연기만 모아보는 ‘열연전.ZIP’에선 우리 곁을 떠나간 그리운 배우 故 채드윅 보스만의 열연을 담은 ‘영원히 기억될 영웅 모음.ZIP’을, ‘이유있다’에서는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을 소개한다. 아프리카의 기근에 허덕이는 나라 말라위에 살던 소년 캄쾀바가 가난에 시달리던 마을에 전기를 공급하겠다는 꿈을 위해 풍차를 만든다는 이야기다.

▲‘출발! 비디오 여행’ 더 히든(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더 히든(사진제공=MBC)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의문의 저택에서 미스터리한 공포를 그린 ‘더 히든’을 소개한다. 케빈 베이컨,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출연하는 '더 히든'은 전직 은행가 ‘테오’(케빈 베이컨)와 주목받는 여배우 ‘수재나’(아만다 사이프리드). 위태로운 결혼 생활을 이어가던 이들은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사랑스러운 딸 ‘엘라’와 함께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대저택으로 휴가를 떠난다. ‘테오’는 마을 사람들로부터 저택의 주인 ‘스테틀러’에 대한 이상한 소문을 듣게 됨과 동시에 누군가 자신의 일기장에 남기고 간 도망치라는 메시지를 발견한다. 그날 이후, ‘테오’의 눈앞에는 저택에 숨겨졌던 미지의 공간과 의문의 남자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결코 도망칠 수 없는 과거의 악몽들을 마주하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태백권(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태백권(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에서는 ‘태백권’과 ‘슬립오버’를 비교한다. 오지호, 신소율, 정의욱, 장동이 출연하는 '태백권'은 대결을 앞두고 홀연히 자취를 감춘 사형 '진수'를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온 태백권 전승자 '성준'. 우연히 운명의 그녀 '보미'를 만나 졸지에 가장이 되어 속세에 눌러앉게 된 성준은, 생계의 벽 앞에 평생 수련한 태백권은 무용지물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고 재능을 살려 지압원을 차리게 된다. 그러나 이 또한 순탄치는 않다. 사채업자와 재개발 세력에 의해 지압원과 가족들이 위험에 처하자, 성준은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한 번 태백권을 연마하기 시작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슬립오버(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슬립오버(사진제공=MBC)
세이디 스탠리, 맥스웰 심킨스, 크리 치키노가 출연하는 '슬립오버'는 두 남매를 과잉보호하는 엄마가 사실은 고도로 훈련된 도둑임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