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백로 효과' 스노브 효과, 광고회사 김 대리 오답…100만원 상금 대신 전기 자전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노브효과(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스노브효과(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백로 효과로도 불리는 스노브 효과가 '유 퀴즈'에 문제로 출제됐다.

1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미생 특집을 맞아 외국계 광고회사 5년 차 '김대리' 김송준 씨를 만났다.

김송준 씨는 패기 가득한 사원 시절, 대리로 승진하던 날의 기억, 업무 중 힘든 부분들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회사의 중요한 제안서를 제출하러 가던 길, 서류 속 오타, 쏟아지는 비, 연휴 전날의 차 막힘으로 직장 생활 일생일대의 위기를 맞았던 경험담이 듣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날 김송준 씨에게는 "특정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수요가 줄어드는 현상을 말하는 '이것'은 까마귀 떼 속 혼자 떨어져 고고하게 있는 백로의 모습과 같다고 백로효과로 불린다. 이것은 무엇일까"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스노브 효과'였으나 김씨는 답을 맞히지 못했다. 하지만 자기백에서 전기 자전거를 뽑는데 성공, 놀라움을 자아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