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 에놀라 홈즈(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에놀라 홈즈, 소리도 없이,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림 오브 더 월드, 군달라: 슈퍼히어로의 탄생 등을 소개한다.
4일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에서는 신작 '담보'로 관객들에게 찾아온 추석 선물 같은 하지원과 인터뷰를 한다.
멜로부터 독보적인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낸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유창한 외국어 실력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무려 하지원으로 시작해, 하지원으로 끝난다는 이 영화의 비밀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하지원(사진제공=MBC)
그가 선택한 ‘숨어보는 명작’ 역시 팔색조 매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한다. 동화 같은 마법이 펼쳐질 것 같은 공간 속에서 동시에 처절하게 현실의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러니한 작품으로, 그가 주목한 명장면은 본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열연전.ZIP’에서는 오도 가도 못 하는 이 시기 유일하게 떠나보는 갓성비 추억여행 ‘추석 특선 명작 모음.ZIP’을 만나본다.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던 명작 of 명작을 선정해 웃음부터 감동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 군달라: 슈퍼히어로의 탄생(사진제공=MBC)
이 외에도, ‘온(ON)영화’에서는 인도네시아판 슈퍼히어로 '군달라: 슈퍼히어로의 탄생'을 소개한다. 아비마나 아르야사탸, 브론트 팔라래, 타라 바스로가 출연하는 '군달라: 슈퍼히어로의 탄생'는 잔인한 고용주의 음모로 아버지가 죽고, 어머니마저 떠나버려 한순간에 고아가 된 ‘산차카’. 거리의 거친 환경 속에서 오직 생존만을 위해 살아가던 ‘산차카’는 우연히 번개를 다룰 수 있는 초능력을 얻게 된다. 강력한 힘을 가진 후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 ‘산차카’! 과연 그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는 도시 속, 억압받는 이들을 위한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이유있다’에서는 밀리 바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라플린이 출연하는 '에놀라 홈즈'를 소개한다. '에놀라 홈즈'는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하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까지 따돌려야 한다니.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출발! 비디오 여행' 소리도 없이(사진제공=MBC)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예상치 못한 유괴극에 휘말린 두 남자의 이야기 '소리도 없이'다. 유아인, 유재명이 출연하는 '소리도 없이'는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근면성실하고 전문적으로 시체 수습을 하며 살아가는 ‘태인’과 ‘창복’. 어느 날 단골이었던 범죄 조직의 실장 ‘용석’에게 부탁을 받고 유괴된 11살 아이 ‘초희’를 억지로 떠맡게 된다. 그런데 다음 날 다시 아이를 돌려주려던 두 사람 앞에 '용석'이 시체로 나타나고, 두 사람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에서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과 '림 오브 더 월드'를 비교한다. 이정현, 김성오, 서영희가 출연하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신혼의 단꿈에 빠져있던 ‘소희’(이정현)는 하루 21시간 쉬지 않고 활동하는, 도저히 인간 같지 않은 남편 ‘만길’(김성오)이 자신을 죽이려는 것을 알게 된다. 고등학교 동창인 ‘세라’(서영희)와 뜻밖에 합류하게 된 ‘양선’(이미도) 그리고 미스터리 연구소 소장 ‘닥터 장’(양동근)과 힘을 합쳐 반격에 나선다. 만길의 정체가 지구를 차지하러 온 외계인 언브레이커블임이 밝혀지고, 정부 요원까지 합세하면서 대결은 점점 전대미문의 상황으로 커져만 간다.
▲'출발! 비디오 여행' 림 오브 더 월드(사진제공=MBC)
잭 고어, 미야 세치가 출연하는 '림 오브 더 월드'는 외계인이 지구를 침공했다. 여름 캠프장에 고립된 네 명의 10대, 그들에게 떨어진 위험천만한 임무. 성격도 관심사도 제각각인데, 똘똘 뭉쳐서 세상을 구할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