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서트푸드 다이어트, 일주일 3kg 빼는 단기 건강 다이어트법 "핵심=다이어트 유전자 활성화"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원본보기▲'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다이어트(사진제공=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다이어트(사진제공=채널A)

서트푸드 다이어트법을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12일 '일주일 단기 건강 다이어트!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서트푸드 다이어트' 편을 재방송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하는 다이어트로, 한 번 시도 할 때 건강하게 평균 3kg씩 감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방법은 일주일간 식단을 조절하면서 강도 높게 다이어트를 하고 그 이후부터는 휴식기를 갖는 것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서트푸드(Sirt Food)를 일주일간 섭취해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서투인(Sirtuin)'을 활성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트푸드에는 채소와 과일, 곡물 등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서투인 유전자 활성화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 유지에도 좋다.

연구에 따르면 서트푸드는 당뇨, 심장병, 치매 등 만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었으며, 채소 위주의 식단임에도 근육량을 늘리고 염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프로 운동선수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위해선 일주일 동안 정해진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3일 차까지 서트푸드로 만든 주스 두 잔과 서트푸드를 합쳐 총 1,000kcal를 채워 먹어야 하고, 남은 기간에는 서트푸드 주스 두 잔, 동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서트푸드를 합쳐서 총 1,500kcal를 섭취해야 한다. 일주일이 지난 후부터는 일반식을 먹되, 한 끼 정도는 서트푸드를 같이 먹으면 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close_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