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무신사 요기요 물물교환(사진제공=무신사)](https://img.etoday.co.kr/pto_db/2021/01/600/20210111113634_1567014_640_912.jpg)
무신사 요기요 물물교환 켐페인이 시작됐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11일 각 사의 인기 아이템을 교환하는 '2021 물물교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물물교환된 아이템은 양사 서비스 이용자에게 선물로 지급된다.
요기요는 1억 원 상당의 치킨 할인 쿠폰을 무신사 스탠다드의 기능성 발열 내의 '힛탠다드' 1만 장과 교환한다. 양사는 교환한 인기상품은 이용자에게 증정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는 오는 17일까지 '무신사 힛탠다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요기요 앱 내 검색창에서 '힛탠다드' 검색을 한 후 일부 bhc치킨 매장에서 랜덤으로 제공하는 '힛탠다드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주문에 성공하면 치킨과 함께 힛탠다드를 선물로 배달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bhc 전 메뉴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주문 횟수에 따른 추첨을 통해 다양한 무신사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무신사 블랙쿠폰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3회 이상 주문 시 9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1회, 2회 이상 주문 시 각각 5%, 7%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할인 쿠폰은 당첨자를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순차 지급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같은 기간 무신사 회원 5,000명 중 추첨을 통해 요기요에서 치킨 주문 시 사용 가능한 9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할인 쿠폰과 bhc 뿌링클 메뉴 교환권도 증정한다.
무신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1회 참여할 수 있고, 무신사 회원이 아닌 친구를 초대해 가입할 경우 본인과 친구 모두 응모 기회를 3회씩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무신사는 물물교환 과정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해 이를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요기요와 물물교환 협상을 진행한 과정을 유튜브 채널 ‘물물교환’에 공개했다. 물물교환 협상 중재자로는 무신사TV 스니커즈 리뷰 콘텐츠 ‘신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엔터테이너 '춘식'이 출연했다. 무신사는 춘식이 물물교환을 성사시키는 모습을 유튜브 채널에 맞춰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