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인스타, 스토리에 노래 올리기 기능 도입 발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인스타 스토리 노래올리기 도입(사진제공=페이스북)
▲인스타 스토리 노래올리기 도입(사진제공=페이스북)

인스타 스토리에 노래 올리기가 가능해진다.

페이스북은 지난 26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에서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한국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음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페이스북 프로필 등에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각 앱에서 제공되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노래를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

국내 음악 기능 도입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SM, JYP, YG, 카카오M 등 레이블, 유통사와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페이스북은 국내 음악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더 많은 국내 레이블,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에서 이용자 간 보다 다채롭고 활발한 소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음악 스티커'로 15초 분량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에 배경 음악을 추가할 수 있다. 스토리 업로드 시 추가할 수 있는 스티커 중 음악 스티커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고 구간을 선택해 사진이나 영상에 적용할 수 있다.

가사 서비스를 지원하는 음원에 한해 '가사 스티커'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가사가 등록되어 있는 노래를 선택할 경우 가사가 자동으로 팝업되며, 음악과 더불어 노래 가사에 애니메이션 효과, 텍스트 변환 효과 등을 적용해 게시물과 곡의 분위기에 맞는 스토리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음악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스토리의 기존 인기 기능 중 하나인 '질문' 스티커에도 음악을 활용한 '음악 질문 스티커'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음악 질문 스티커'를 활용해 스토리에 특정 음악에 대한 질문을 올릴 수 있고 음악을 활용해 답변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 프로필에 배경 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프로필 음악' 기능도 소개된다. 취미 및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소개 섹션이나 프로필 상단에 원하는 곡을 고정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프로필 방문 시 해당 곡을 90초까지 재생할 수 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