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트와이스 정연, 다시 한번 활동 중단 "공황+불안 장애…회복 전념" [전문]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트와이스 정연(비즈엔터DB)
▲트와이스 정연(비즈엔터DB)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다시 한번 공황·불안장애 증상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라며 "본인, 멤버들과 상의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JYP는 "정연이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하고 있었다"라며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갖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라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팬들도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연의 활동 중단은 처음이 아니다. 정연은 지난해 10월 정규 2집 발매 직전 불안 장애를 겪고 있는 것을 밝히며,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opt me)'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 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