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은형 몸신 정맥 순환 5분 운동ㆍ노환규 전문의 정맥진단법 소개(나는 몸신이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나는 몸신이다' 이은형 몸신(사진제공=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은형 몸신(사진제공=채널A)
이은형 몸신과 함께 정맥 순환에 좋은 5분 운동을 배워본다.

27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노환규 흉부외과 전문의와 함께 정맥순환이 잘 안되면 통증이 나타나는 정맥통증을 알아보고 스스로 할수 있는 정맥진단법을 소개한다.

이날 주치의로는 대한정맥통증학회 초대 회장인 노환규 흉부외과 전문의가 등장해 정맥통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정맥진단법을 소개한다.

▲'나는 몸신이다' 노환규 흉부외과 전문의(사진제공=채널A)
▲'나는 몸신이다' 노환규 흉부외과 전문의(사진제공=채널A)
정맥통증 중 하나인 하지정맥류를 극복한 이은형 몸신이 등장한다. 대학교 때 이미 하지정맥류 시술을 받고 승무원으로 근무한 적이 있다는 그녀는 장거리 비행을 할 때면 늘 다리가 무겁고 불편해 스트레스가 컸다고 전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맥 순환에 좋은 운동을 찾아냈다는데, 다른 사람들과 이 운동을 공유하면서 효과에 대한 검증까지 받았다고 한다. 잠들기 전 단 5분만 투자해 다리 붓기와 정맥 순환을 도와줄 운동법이 공개된다.

한편, 이날 게스트로는 가수 김형준이 함께 한다. 겨울에도 이불 밖으로 발을 내놓고 잘 만큼 열이 많은 것이 정맥의 문제로 인한 증상이 아닐지 녹화 내내 걱정을 내비쳤다. 그리고 공개된 정맥 검사결과를 보고 충격을 금치 못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