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7개월 연속 1위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임영웅(사진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사진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자리를 지켰다.

임영웅은 지난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이찬원, 3위는 박군 순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반영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4월 22일부터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했고,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1월부터 꾸준히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발표가 시작된 지난해 1월부터는 단 한 번도 1위를 빼앗기지 않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의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기록하다, 공개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임 히어로,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1%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