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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메드, 한국 시장 스키 휴가 수요 급증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클럽메드(사진제공=클럽메드)
▲클럽메드(사진제공=클럽메드)
클럽메드가 겨울 휴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18일 클럽메드에 따르면 2025년 11월부터 2026년 5월까지 여행기간을 대상으로 1월 21일부터 진행된 얼리버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 시장에서 스키 휴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매출이 전년 대비 18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클럽메드 스키 리조트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파우더 스노우로 인기 있는 대표적인 스키 휴가지 홋카이도의 클럽메드 리조트 4곳의 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205%, 고객 수는 171%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기업 및 단체 여행(M&E) 수요도 확대되면서 스키 휴가가 점차 다양한 고객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클럽메드는 이번 겨울 휴가 트렌드를 발표하며 ‘SNOW’ 키워드를 통해 ▲스키 경험의 새로운 기준(Ski Experience) ▲지속적인 리조트 확장(New Resorts) ▲모든 세대를 위한 스키 여행(One World, All Generations) ▲웰니스와 액티비티의 완벽한 조화(Wellness Meets Adventure)라는 주요 트렌드를 제시했다.

클럽메드는 숙박, 무제한 스키패스, 장비 대여, 개인 락커, 미식, 액티비티 등 모든 것을 제공하여 복잡한 준비 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은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로 클럽메드의 ‘스노 리포트(Snow Report)’ 조사 결과, 응답자의 86%가 올-인클루시브 스키 휴가가 일반 여행보다 편리하다고 답했다. 또한 50%는 스키 외에도 아프레 스키(Après-ski) 프로그램과 웰니스 활동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럽메드 관계자는 “클럽메드의 올-인클루시브 스키 휴가는 단순한 레저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특별한 경험이며, 스키를 즐기는 이들은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이들도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고객들이 얼리버드 예약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누리고, 클럽메드에서 잊지 못할 최고의 휴가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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