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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 브리핑]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무빙스타일', 전분기 대비 5배 이상 판매 비중 급증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 스마트 모니터 무빙스타일의 판매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19일 "자사 스마트 모니터 제품군에서 무빙스타일이 높은 판매 비중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2024년 4분기 삼성전자 내부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 중 80%가 무빙스타일 모델로 집계됐다. 이는 해당 제품이 출시된 2023년 4분기와 비교했을 때 약 5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무빙스타일은 인터넷만 연결하면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에 이동이 용이한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무빙스타일의 인기 요인으로 이동의 편리함과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을 조합해 구매할 수 있는 점을 꼽았다.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특히 1인 가구 및 신혼부부를 포함한 젊은 층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소비할 수 있는 점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무빙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사 온라인몰인 삼성닷컴에 전용 페이지를 개설했다. '내 마음대로 조합하는 무빙스타일' 페이지에서는 해상도, 화면 크기, 컬러, 스탠드 타입 등 다양한 옵션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무빙스타일은 4K 해상도의 M8, M7, M1과 FHD 해상도의 M5 등 총 4개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43형, 32형, 27형 등 다양한 화면 크기로 제공된다. 모니터와 스탠드는 각각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인테리어와 개인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또 스탠드 타입도 기본형부터 선반 거치대 포함형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별도의 기기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OTT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닷컴 전용 페이지에서는 무빙스타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 기기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개인용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려는 고객을 위해 JBL 블루투스 헤드폰과 이어폰을,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하만카돈 스피커를 할인가로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무빙스타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과 사용성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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