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J E&M, 부진했던 영화 시장 기지개 켜자…영화 사업 '방긋'

[비즈엔터 윤미혜 기자]

(사진제공=CJ E&M)
(사진제공=CJ E&M)

코스닥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 CJ E&M이 올해 1분기 영화사업부문에서 장밋빛 전망이 제기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CJ E&M는 올해 1분기 국내 박스오피스 및 외화의 고른 흥행으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국내 박스오피스는 올해 1분기 한국 영화와 외화의 고른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달성했다. 국내 박스오피스 매출액은 4224억 원, 관객수는 522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국 영화 매출액은 7.3% 증가했고, 외화는 9.4% 늘어 고른 호조세를 보였다.

최민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금년 영화 시장의 흥행에 따른 실적 정상화가 예상된다"며 "설 연휴를 겨냥해 1월 18일 개봉했던 한국 영화 '공조'와 '더킹'이 모두 흥행에 성공했다. 2월에 개봉한 조작된 도시와 '재심' 등 한국 영화의 성과도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특히 3월 실적이 주효했다고 입을 모았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액은 3.2% 성장에 그쳤으나, 3월 실적이 25.2% 증가하며 분기 성장률을 끌어올렸다.

외화 흥행도 성과에 일조했다. 전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미녀와 야수'가 3월 16일 35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3월 박스오피스 성장을 이끌었고, '로건'은 3월 1일 216만 명, '프리즌'은 3월 23일 181만 명, '콩: 스컬 아일랜드는 3월 8일 168만 명으로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최 연구원은 "흥행이 보장된 외화 시리즈 속편의 대거 개봉이 예정되어 있고 한국 및 중국의 자국 블록버스터 영화 출시로 시장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미혜 기자 bluestone29@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