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갤 가돗, ‘시오니스트 논란’ 뭐길래…스칼렛 요한슨·나탈리 포트만 불똥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시오니스트 논란이 뭐길래? 배우 갤 가돗이 ‘시오니스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이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오니스트란 유대민족주의자를 뜻하는 말이다. 팔레스타인 지역에 유대인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목적인 ‘시온주의’를 지지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갤 가돗의 ‘시오니스트’ 논란은 지난 2014년 이스라엘 방위군이 가자지구의 민간인 대피지역에 무차별 폭격을 가할 당시 갤 가돗이 이스라엘 방위군을 옹호하는 듯한 내용의 글을 작성하며 시작됐다.

그러나 갤 가돗이 이스라엘 방위군을 응원하던 2014년 당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백린탄 폭격으로 발생한 사망자는 2000여명에 달했으며 그 중 500여명이 넘는 희생자가 테러와 무관한 어린아이로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

갤 가돗 이외에도 마블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로 유명한 스칼렛 요한슨 역시 시오니스트 논란에 휩싸인 적 있다. 스칼릿 요한슨은 이스라엘 기업 소다스트림 광고에 출연했다가 거센 비난에 휩싸였었다. 소다스트림은 이스라엘이 불법적으로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에 만든 점령촌에 공장을 두고 있었다. 요한슨이 계약을 지키기 위해 소다스트림 광고를 계속하겠다고 하자, 국제구호기구 옥스팜은 요한슨을 홍보대사에서 퇴출시켰다.

이스라엘 출신 나탈리 포트만도 유명하다. 그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정책을 비판하는 기사를 실은 하버드 교지에 항의서한을 보낸 적도 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