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장애인 비하’ 유세윤 “분위기 띄우려다 그만…적절치 못했다” (공식입장)

[비즈엔터 라효진 기자]

▲유세윤(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유세윤(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장애인 비하 논란에 휩싸인 개그맨 유세윤이 공식 사과했다.

유세윤 소속사 코엔스타즈는 10일 “지난 8일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6in 서울’에 참석했던 유세윤의 발언으로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 전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공연 당시 유세윤은 ‘이태원 프리덤’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며 흥이 오른 상태였고, 분위기를 띄우려 했던 애드리브가 적절치 못한 언행이었다는 것이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앞서 유세윤은 뮤지, 슈퍼주니어 신동과 더불어 지난 8일 열렸던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6in서울’ 무대에 오른 바 있다. 해당 공연에서 유세윤은 ‘이태원 프리덤’ 안무 중 하나를 설명하면서 “팔을 반만 올리면 병X 같이 보인다”고 발언해 구설수에 올랐다.

다음은 코엔스타즈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유세윤씨 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지난 8일(토)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6in 서울’에 참석했던 유세윤씨의 발언으로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당시 유세윤씨는 오랜만에 '이태원 프리덤’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며 흥이 오른 상태였고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애드립을 하는 과정에서 적절치 못한 언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세윤씨는 해당 단어가 공석에서는 물론 사석에서도 근절해야 할 시대가 만든 ‘차별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언행을 하는데 있어 신중함을 더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는 방송인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함을 느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라효진 기자 thebestsurplus@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