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뮤지 “SM콘 유세윤 발언, 내가 먼저 제안…진심으로 사과” (전문)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뮤지(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뮤지(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가수 뮤지가 앞서 불거진 유세윤의 ‘병신’ 발언 논란을 사과했다.

뮤지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병신’ 발언은) (유)세윤 형의 즉흥 발언이 아니었다. 우리끼리 리허설을 하던 도중 UV의 무모한 콘셉트를 보여주자고 내가 제안했다”고 밝히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뮤지와 유세윤은 지난 8일 열린 ‘SM 타운 라이브’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 그룹 슈퍼주니어 신동과 함께 ‘메리 미(Marry Me)’와 ‘이태원 프리덤’ 무대를 꾸몄다.

유세윤은 ‘이태원 프리덤’ 퍼포먼스에 앞서 관객들에게 “팔을 반만 벌리면 병신 같으니 넓게 뻗어 달라”고 요청했고, 이후 해당 발언이 문제가 돼 구설에 오른 바 있다.

뮤지는 “뭐라도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는데 어린친구들도 많은 자리에서 너무 생각 없이 무대를 꾸민 것 같아 죄송하다. 순수한 마음으로 응원오셨던 SM 팬 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아픔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사과드린다”고 거듭 밝혔다.

그는 ‘병신’이라는 단어가 장애인을 비하했다는 지적에 대해 “누구를 비하하려는 생각은 전혀없었다”고 해명하면서 “앞으로 행동 하나 하나 조심하겠지만, (이번 발언을) 특정비하와 연결시키지 않길 부탁드린다. 다 같이 상처 받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유세윤은 이날 오전 소속사를 통해 “해당 단어가 공석에서는 물론 사석에서도 근절해야 할 시대가 만든 ‘차별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는 언행을 하는데 있어 신중함을 더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는 방송인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고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신동, UV(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신동, UV(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다음은 뮤지가 SNS에 올린 사과문 전문이다.

SM 콘서트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얼마전발매된 메리맨으로 감사하게도 sm콘서트 게스트로 저희를 초대해주셔서 무대를 하던 중 ‘이태원 프리덤’ 안무동작 설명을 하며 발언되었던 세윤형의 멘트가 공연을 보러 오셨던 많은 분들의 마음을 안 좋게 만든 것 같습나다.

사실 세윤 형의 즉흥발언이 아니었고요. 저희끼리 리허설을 하던도중 유브이의 무모한 콘셉트를 보여주자 제가 제안을 했었습니다.

다소 장난스럽긴 하겠지만 멘트 후에 바로 무릎 꿇고 손들고 ‘죄송합니다’라고 까지 하자고 약속 후 무대를 했지만 이해 못해 주실 수도 있다는 생각까지 어리석게 못했던 것 같습니다.

몇 명 성인들이 계신 곳에선 저희 콘셉트를 재미로 받아주신 덕분에 뭐라도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는데 어린친구들도 많은 자리에서 너무 생각 없이 무대를 꾸민 것 같아 죄송합니다.

또 순수한 마음으로 응원 오셨던 sm팬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아픔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저희가 누구를 비하하려고 했던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앞으로 행동 하나 조심하겠지만 다른 분들도 너무 특정 비하와 연결 안 해주시길 부탁드려요. 다 같이 상처받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