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워너원, 엑소·방탄소년단 제치고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워너원(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워너원(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워너원이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8일부터 이달 9일까지 측정해 발표한 보이그룹 브랜드지수 순위에 따르면, 워너원은 참여지수 440만 9064, 미디어지수 480만 4608, 소통지수 465만 1635, 커뮤니티지수 501만 9277 등 브랜드평판지수 1888만 4584를 기록, 1위를 차지했다.

구창환 소장은 “워너원은 압도적인 빅데이터량과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면서 1위에 올랐다”면서 “워너원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감사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에너제틱’,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36%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2위는 18일 새로운 프로젝트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의 시작을 앞둔 그룹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달 대비 41.14% 하락한 749만 7657로 나타났다.

네 번째 정규음반 리패키지 음반 ‘더 워: 더 파워 오브 뮤직(THE WAR: THE POWER OF MUSIC)’을 발매한 그룹 엑소는 3위에 올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621만 405로 분석됐다.

4위와 5위는 각각 그룹 뉴이스트, 인피니트가 차지했다.

압도적인 화제성으로 1위를 차지한 워너원을 제외하면 보이그룹에 대한 빅데이터량과 브랜드평판지수는 대부분 하락했다.

다만 엑소와 방탄소년단 모두 이달 새 음반을 발매했거나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어 10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각축전이 예상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