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BZ콘] 방탄소년단& 9만명 아미가 완성한 ‘LOVE YOURSELF’ 세계(종합)

[비즈엔터 이주희 기자]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년들이 또 하나의 세계관을 완성시켰다. ‘LOVE YOURSELF’, 그룹 방탄소년단은 “너 자신을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자신들의 세계 속에 우뚝 섰다.

2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가 개최됐다.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약 9만 명의 아미(ARMY)가 종합운동장의 넓은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이번 콘서트에서 방탄소년단은 150분 동안 22개 무대를 선사했다. 2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란 수식어를 얻은 방탄소년단은 그에 걸맞은 무대를 만들어내면서도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함께 “축제”를 즐기겠다는 진심을 전하는데 애썼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날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타이틀곡인 ‘아이돌(IDOL)’로 무대를 열었다. 처음으로 공개한 ‘아이돌’ 무대는 뮤직비디오 속 북청 사자놀이를 약 50~60명의 백댄서들과 함께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이어진 곡 역시 신곡이었다. 지난 ‘화양연화: Youg Forever’ 앨범에 있던 ‘SAVE ME’의 필기체를 거꾸로 했을 때 ‘I'M FINE’이 나타나는 것에서 착안해 만든 ‘I'M FINE’, 방탄소년단은 이날 두 곡을 함께 부르며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서사를 따라왔던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방탄소년단은 콘서트 시작을 알리며 “이렇게 많은 분들 앞에서 서 있으니까 우리만의 세상에 온 것 같다” “2014년 악스홀에서 공연한 게 엊그제 같은데 잠실주경기장에 왔다”라고 콘서트를 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인 ‘Magig shop’ ‘I NEED YOU’ ‘RUN’ ‘DNA’ ‘Airplane Pt.2’ ‘FAKE LOVE’ ‘MIC DROP’ ‘So What’ ‘Anpanman’, 그리고 ‘흥탄소년단’ ‘진격의 방탄’ ‘불타오르네’ ‘뱁새’ ‘쩔어’의 메들리로 팬들의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본격적인 공연은 어둠이 깔리면서 시작되었다. 스크린은 까만 밤하늘과 별이 수놓아진 배경으로 바뀌었고, 지민은 신곡 ‘Serendipity’의 선율에 몸을 맡기고 유려한 춤선으로 관객들을 자신의 세계에 초대했다. 뷔는 어둠과 저음 보이스를 이용, 가면 퍼포먼스로 ‘Singularity’ 이야기를 풀어냈다. 진은 그랜드 피아노와 등장해 ‘Epiphany’을 부드러운 목소리로 전했다. 이외에도 정국 ‘Euphoria’, 제이홉 ‘Trivia 起: Just Dance’, RM ‘Trivia 承 : LOVE’, 슈가 ‘Trivia 轉 : Seesaw’ 등 개인 무대가 펼쳐졌다. 보컬 라인(진, 지민, 뷔, 정국)의 감성이 돋보이는 ‘전하지 못한 진심’, 랩 라인(RM, 슈가, 제이홉)의 거친 랩핑이 인상적인 ‘Tear’ 등도 이어졌다.

마지막 멘트 타임에서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이 언제 여기까지 왔지? 정말 높은 곳까지 왔구나 싶다. 매번 무대 위에서 느낀다”라며 “나도 무대를 할 때마다 아쉬운 점은 많다. 하지만 이순간이 즐겁고 행복하지 않나. 나도 지금 행복하다. 여기에 아미()ARMY)가 가득 차 있고 우리들이 퍼포먼스 보여줄 수 있다는 게,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할 일이다. 아미도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하고 하루 만에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2016년 3월부터 시작한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공연이었다. ‘LOVE YOURSELF’ 起 ‘Wonder’ 영상과 承 ‘Her’ 앨범에서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표현한 것을 시작으로 轉 ‘Tear’ 앨범으로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면, 이번 結 ‘Answer’은 그동안 발매했던 곡들의 서사적 흐름을 이어 받으며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시리즈의 주제를 명확하게 드러냈다. 마지막 곡은 시리즈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답변이 담긴 노래였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Answer: Love myself’을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은 서울 콘서트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33회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주희 기자 jhyma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