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서가대' 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3관왕...엑소 2관왕(종합)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방탄소년단이 '서울가요대상'에서 3관왕 차지했다.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제28회 하이원 서울 가요대상이 열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 최고 앨범상, 본상을 수상했다.

리더 RM은 "가수 일생에 한번도 받기 어려운 대상을 두 번이나 선사해주셔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분의 이야기 목소리 에너지가 우리 작업에 영감을 준다. 데뷔 초 영상을 보며 음악과 무대 팬들이 전부라는 걸 깨달았다. 지금까지 보여 드렸던 무대가 여러분께 보내는 팬레터라 생각해달라. 우리는 서로의 팬이자 서로의 아이돌"이라고 밝혔다.

(출처=‘2019 서울가요대상’ 캡처)
(출처=‘2019 서울가요대상’ 캡처)

정욱은 "RM에게 고맙다. 형이 아니었다면 나는 방탄소년단이 아니었을 거다. 소중한 삶을 알아가게 해주셔서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고, 지민은 "올해는 여러분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이홉은 "2019년 최고의 앨범상을 받기 위해 멋진 곡을 작업하고 있다. 더 멋진 앨범, 멋진 무대 약속 드린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아이콘은 최고의 음원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비아이는 "최고의 음원을 우리가 불렀다. 아이코닉 덕분에 받은 상인 것 같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아이콘이라는 가수조차 되지 못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엑소는 한류특별상과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31일 공식 해체한 워너원도 본상과 팬덤스쿨상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NCT127, 아이콘, 뉴이스트W,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마마무, 세븐틴, 여자친구, 엑소가 본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방탄소년단

최고앨범상=방탄소년단

최고음원상=아이콘

본상=몬스타엑스 모모랜드 NCT127 아이콘 워너원 뉴이스트W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마마무 세븐틴 트와이스 엑소

신인상=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인기상=샤이니

한류특별상=엑소

힙합 R&B상=드렁큰타이거

발라드상=임창정

댄스 퍼포먼스상=여자친구

밴드 부문상=크라잉넛

올해의 발견상=양다일

팬덤스쿨상=워너원

심사위원 특별상= 밴드 아도이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