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하재숙, '퍼퓸' 민재희를 떠나보내며...배우&다이어트에 관한 단상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사진=하재숙 인스타그램)
(사진=하재숙 인스타그램)

하재숙이 장문의 글로 '퍼퓸'의 민재희를 떠나보냈다.

하재숙은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퍼퓸' 민재희를 다시 떠올리며, 그동안 다이어트로 인한 일상의 변화, 노력 등을 끄집어냈다.

하재숙은 "요즘 가장 많이 듣는 얘기. '몇 kg 뺐어요''어떻게 뺐어요?' 하필이면 재희의 꿈이 패션모델일 줄이야. 그럼 빼야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해봐야 한다. 재희의 꿈을 위해서! 나에게 종교같았던 탄수화물과 신념같았던 소주와 완벽하게 생이별하고. 굳이 만나고 싶지 않던 각종 채소와 단백질의 대환장콜라보로 닭똥냄새를 석 달 넘게 풍기면서 운동까지 해댔으니. 사실 '이만큼 감량했노라'고. '이렇게노력했다'고 여기저기 떠들어대고 싶은맘이 굴뚝같다"라고 말했다. 물론 하재숙은 드라마 때문에 24kg를 감량했지만, 아직 날씬한 사람들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고 자신을 '디스'했다.

하재숙의 말을 곱씹어보면 구구절절 맞는 말이다. 외모로 평가받는 지금 현실과 더군다나 배우로 활동중인 하재숙은 다른 세계를 걷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그는 누구보다 당당하게 배우로 나아가고 있다.

하재숙은 "그저 날씬해지는 것이 자기관리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게 서글펐다. 배우일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엄청나게 독서했고, 악기를 배웠고, 춤을 배웠고, 운동도 참 열심히 했는데 결국 나는 자기관리를 전혀 하지 않은 한심하고 게으른 사람이 된 적도 있다"고 회상했다.

이어 "완벽한 엄마로, 훌륭한 주부로, 다정한 아빠로, 한 사람의 인간으로. 각자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이들을 그놈의 '살'때문에 '외모'때문에 그들의 인생에 대한 노력까지 폄하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하재숙은 "재희와 헤어지고 다시 인간 하재숙으로 돌아가면 동네 해녀 엄마들과 쭈그리고 앉아서 수다 떨고. 동네 선장님께서 좋은 안줏거리 생겼다고 한 잔 찌끄리자 하시면 거나하게 취하는 날도 생기면서 다시 예전 몸무게로 돌아갈지 안 돌아갈지 잘 모르겠다만. 나는 이렇게 사람 좋아하고 잘 웃고 남의 아픔에 잘 울어주는 내가 좋다"고 말했다.

하재숙은 남편에 대한 믿음도 드러냈다.

그는 "내가 100kg이든 50kg이든 결혼하고 30kg이나 찐 것도 타박 한 번 하지 않고 나를 있는 그대로 '한결같이 예쁘다'고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응원해주는 나의 '이스방'. 당신은 진짜 내 인생에 '서이도'보다 멋진 남자예요. 감사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라는 말로 애정을 과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 세상의 모든 재희야! 너 정말 열심히 잘 살아왔다! 너도 한때 누군가가 그토록 절절하게 그리워하던 첫사랑이었다니 이 얼마나 심장 떨리게 멋진 일이냐! 첫사랑까지 갈 것도 없다. 네가 이 세상에 태어난 순간 감격에 겨워 터져 나오는 울음을 삼키던 부모님이 있고 세상에 깨지고 넘어지면 조용히 소주잔 기울여주는 친구가 있는 것만으로도 온몸이 저릿할 정도로 심장이 뜨거워지는 일 아니냐! 그러니 앞으로도 헛짓 거리 하지 말고 그 어떤 시련이 닥쳐와도 잘 살아가자! 알았지? 세상? 그거 못 바꾼다! 그냥 네가 바뀌어라! 네가 바뀌면 언젠가 세상도 바뀌지 않겠니? 당당하게 살아가라! 네가 제일 이쁘다! 네가 그 누구보다 제일 소중하다"라는 말로 이 세상의 모든 재희들을 응원했다.

한편, 하재숙은 향수로 인해 전혀 다른 삶을 경험한 민재희 역으로 출연했고, 드라마 '퍼퓸'은 지난 23일 최종회로 종영됐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