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무산소발효 커피ㆍ라떼아트ㆍ원두 보관 방법ㆍ생수 고르는 법…'커피의 세계'(곽승준의 쿨까당)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 명재석 로스터가 소개하는 무산소발효 커피(사진제공=tvN)
▲'곽승준의 쿨까당' 명재석 로스터가 소개하는 무산소발효 커피(사진제공=tvN)
김성윤 음식 전문기자, 명재석 로스터, 신은주 바리스타가 '곽승준의 쿨까당'에 출연해 무산소발효 커피, 라떼아트, 달고나커피, 원두 보관 방법, 생수 고르는 법 등 홈 카페를 즐기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27일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서는 전문가가 출연해 코로나19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집에서 색다르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달고나 커피의 인기 비결을 분석한다. 이어서 달고나 커피에 버금갈 이색 홈 카페 메뉴를 소개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커피들이 소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2019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전주연 바리스타도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무산소발효 커피'를 소개한다. 최근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핫하다는 무산소발효 커피를 스튜디오에서 직접 핸드드립으로 추출, 시음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직접 맛을 본 지숙 당원은 "커피 맛이 예쁘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곽승준의 쿨까당' (사진제공=tvN)
▲'곽승준의 쿨까당' (사진제공=tvN)
또한 이날 '즉문즉답' 코너에서는 홈 카페를 즐기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전한다. 특히 생수 브랜드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진다는 사실, 원두 보관 방법 등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커피에 관한 놀라운 진실이 밝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쿨까당TV' 코너를 이끌고 있는 고미호에게 기쁜 소식이 생겼다. 바로 새 식구 축복이가 찾아온 것이다. 고미호와 새 식구 축복이를 위해 남편이 특별히 홈 카페를 오픈한다. 400번 젓는 디카페인 달고나 커피부터 1400번 저어 만드는 디저트까지 본격 생고생 홈 카페의 진수를 보여준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