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세계테마기행' 맹그로브 숲 순다르반스ㆍ자무나강ㆍ파드마강 등 약 700개 강 흐르는 방글라데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이 맹그로브 숲 순다르반스, 자무나강, 파드마강 등 약 700개의 강이 흐르는 나라 방글라데시로 간다.

25일 방송되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풍부한 양식을 제공하고, 놀이터와 쉼터가 되어주는 고마운 존재, 물. 그 물길을 따라 찬란한 피싱로드로 떠나본다.

약 700개의 강이 흐르는 나라, 방글라데시. 그중에서도 방글라시를 대표하는 자무나강과 파드마강을 따라 이어지는 삶을 만나러 가는 여정은 방글라데시 북부에 자리한 ‘칠마리’에서 시작된다. 많은 이들이 거대한 대나무 뗏목을 타고 강을 내려가 향하는 곳은 어디일까?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일주일에 한 번 열리는 조라가스하트 시장에서 흥정하는 사람들의 활기를 엿보고 방글라데시의 전통 과자 굴랍과 전통 음식 무글라이 파라사, 탄두리치킨을 맛보며 맛있는 시간을 보낸다. 이어 떠난 곳은 파드마강의 북부에 자리한 ‘라지샤히’. 이곳은 방글라데시의 대표적인 범람 지대여서 더욱 풍요롭다. 그곳 호수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살아가는 이들을 만나보고 이어 떠난 거대한 규모의 맹그로브 숲 순다르반스에서는 독특한 풍경을 엿본다.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또한 순다르반스에서는 이색적인 고기잡이를 만나볼 수 있다는데.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태도, 수달 가족의 능수능란한 낚시 실력을 구경해본다. 마지막으로 떠난 ‘다카’에서는 명절음식 비리야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엿본 후 새해맞이 행사 포헬라 보이샤크를 통해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흐르는 강물처럼 살아가는 방글라데시 사람들의 전통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