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보은, '알토란 두부짜글이' 레시피 공개…얼큰한 국물 일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두부짜글이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두부짜글이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알토란' 이보은 요리 연구가가 '두부짜글이' 레시피를 공개했다.

3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두부의 모든 것' 특집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보은 연구가는 쌀쌀한 날씨에 얼큰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두부짜글이' 레시피를 알려줬다.

먼저 두부 500g을 사방 2cm 크기로 자른 후 국간장 1 큰 술과 쌀가루 2 큰 술을 골고루 뿌려 15분간 재웠다. 다진 돼지 목살 200g은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반 작은 술, 후춧가루 2꼬집, 소금 반 작은 술, 들기름 1 큰 술을 넣고 버무린다.

그 다음으로는 양념을 만들었다. 볼에 쌀뜨물 2컵 반(500mL), 고춧가루 1 큰 술, 진간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고추장 3 큰 술을 넣고 섞으면 완성이다.

다음 단계에선 센 불로 달군 냄비에 밑간한 다진 돼지 목살을 넣고 볶다가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손질한 양파•대파를 넣고 볶았다. 양파 1개는 사방 2cm 크기로 자르고, 대파 흰 줄기 2대는 큼직하게 송송 썰어 준비해뒀다.

냄비 가운데에 자리를 만든 후 밑간한 두부를 넣고 볶다가 두부가 반 정도 익었을 때 양념장을 넣어 5분간 끓인다. 중간중간 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반을 가른 뒤 송송 썬 청양고추 2개•홍고추 1개, 소금 반 작은 술을 넣고 5분간 끓이면 '두부짜글이'가 완성됐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