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롯시플’은 극장에서 영화 외에 ‘더 다양한(Lot)’ 콘텐츠를 ‘새로운 시선(See)’으로 선보인다는 의미에 PLUS, PLAYLOUNGE, PLACE 등 콘텐츠 경험의 무한한 확장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극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관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하여 롯데시네마는 얼터콘텐츠팀을 신설하면서 롯데시네마가 기획한 문화 예술적 영감을 주는 토크, 음악, 전시,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시플’ 론칭에 맞춰 10월 프로그램으로 롯데시네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획전 형태의 ‘롯시 컬렉트 (Lotsee Collect)’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롯데시네마와 매거진 가 협업하여 낭만 가득한 지상 낙원 ‘하와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한 코너이다. ‘하와이언 데이즈 in 시네마’의 타이틀로 마치 영화관을 통해 하와이를 여행하듯 경험할 수 있는 4가지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기간에만 열리는 하와이언 무드의 팝업 라운지를 통해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하와이를 만날 수 있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매거진 가 들려주는 도시에 대한 이야기와 하와이안들의 삶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디센던트’ 를 각각 결합하여 이틀간 진행하고, 셋째 날에는 하와이의 전통 춤 훌라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클래스와 영화 ‘하와이언 레시피’ 감상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마지막 날엔 해변을 연상시키는 리드미컬한 음색의 뮤지션CHS의 콘서트가 관객들을 찾아간다.
또한 매거진 의 전 이슈를 읽어볼 수 있는 하와이언 무드의 팝업 라운지를 통해 마치 하와이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미지,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라운지는 특히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과 리큐르 바카디 모히토와 콜라보를 통해 칵테일바까지 구성하여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콘텐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텐츠팀 박세준 팀장은 “그동안 극장에서 이벤트처럼 간간이 접할 수 있었던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롯시플’을 정식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문화 콘텐츠를 준비하여 많은 관객들이 ‘롯데시네마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 안에서 다채롭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시네마의 얼터너티브 콘텐츠 브랜드 ‘롯시플’은 5가지의 카테고리로 세분화 되어 있고 각 카테고리 별 성격에 따른 다양한 기획 콘텐츠를 선보여 그 특색을 더한다.
먼저, 10월 첫선으로 보이는 ‘롯시 컬렉트 (Lotsee Collect)’는 롯데시네마의 시선으로 선보이는 기획전 형태의 콘텐츠이다. 메인 테마를 선정하고, 그 테마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상영과 전시, 해당 분야 전문가를 섭외한 토크, 클래스 등을 같이 제공하여 메인 테마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 번째는 ‘다이브 인 라이브 (Dive in Live)’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게임 중계 등 순간의 감동을 더하는 콘텐츠를 극장에서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5월 롯데시네마는 KBO와 함께 리그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로 응원전을 펼칠 수 있는 경기 중계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실황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이제 ‘롯시플’을 통해 더욱 실감 넘치는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세 번째는 ‘뮤직룸 (Music Room)’으로 뮤지션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만나는 코너이다. 뮤지션과 뮤지션의 작품 세계에 영향을 준 뮤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토크 시리즈부터 아티스트의 영상을 극장에서 상영하며 지난 3월 BTS 공연을 극장에서 상영했던 것처럼 콘서트 Live Viewing까지 선보이는 코너이다.
네 번째는 ‘온 스크린 (On Screen)’으로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영화관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무대부터, 연극, 무용, 페스티벌, 해외 공연, OTT 오리지널 극장 시사회 등 놓쳐선 안 될 Must see contents로 구성된다. 롯데시네마는 올해 ‘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
마지막으로는 ‘밋업 (Meet-up)’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 크리에이터와 동시대적 인사이트를 나누는 코너를 준비했다. 지난 7월말 2008년 버락 오바마 초상화 포스터 ‘희망(HOPE)’ 등 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셰퍼드 페어리’와 진행한 아티스트 토크 등과 같이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토크와 클래스, 크리에이터 팬미팅 등의 코너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0월말에는 ‘롯시플’의 ‘뮤직룸 (Music Room)’ 세션으로 아티스트 x 뮤즈 토크가 기획되어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아티스트의 앨범이 정식 릴리즈 되기 전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수록곡을 들어볼 수 있는 <프리 리스닝 세션>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