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롤 점검 시간 시작, 12.22 패치 업데이트 서버 적용…2023 프리시즌 기간 시작일 날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우주 그루브 오른(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우주 그루브 오른(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롤 점검이 시작됐다. 12.22 패치 적용되는 날짜를 시작일로 2023 프리시즌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라이엇게임즈는 16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약 5시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서버 안정화 점검과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날 점검 시간 동안 게임 접속과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이 불가능하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에 남지 않는다.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12.22 패치에서는 '에픽 몬스터' 화학 공학 드래곤이 다시 등장한다. 신규 효과는 스택당 강인함, 회복, 보호막 5%씩 증가이며, 영혼 효과는 체력이 50% 미만일 때 주는 피해 10% 증가와 받는 피해 10% 감소다. 또 화학공학 협곡에서는 식물들이 변이돼 강화된 효과를 준다.

정글 포지션에서도 큰 변화가 있으며, 기존 정글 아이템이 삭제되고 새롭게 정글 펫 3종이 추가된다.

탑, 미드에서 생성되는 미니언들의 처치 경험치 획득량이 소폭 증가하고, 14분까지 미드에서 생성되는 미니언들의 처치 골드는 1씩 감소한다. 또 바텀 라인에서 생성되는 미니언 경험치 획득량은 소폭 감소한다.

프리시즌부터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아이템으로는 강철심장, 해신 작쇼, 영겁의 지팡이, 광휘의 미덕, 쇼진의 창이 있고, 서리불꽃 건틀릿은 얼어붙은 건틀릿으로 변경된다.

태양불꽃 방패와 심연의 가면, 터보 화공 탱크, 란두인의 예언, 굶주린 히드라 등은 세부 스탯이 조정된다.

또 우주 그루브 그라가스, 리산드라, 나미, 오른, 타릭,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승리의 세주아니 스킨 출시일도 이번 패치에 포함돼 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