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종합] 있지(ITZY), '있지스러운' 성장…앙큼한 고양이 '체셔'로 컴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그룹 있지(ITZY)(비즈엔터DB)
▲그룹 있지(ITZY)(비즈엔터DB)

그룹 있지(ITZY)가 '있지스러움'이 가득 담긴 신곡 '체셔'로 돌아왔다.

있지는 25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미니 6집 '체셔(Cheshire)' 발매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새 앨범 '채셔'는 미국 '빌보드200' 8위를 기록한 앨범 '체크메이트(Checkmate)' 이후 4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예지는 "많은 팬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에 빌보드200 8위라는 감사하고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팬들께도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늘 한결 같이 성장하는 있지'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서 "성장은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있지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미니 6집 '체셔'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부터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수록됐다.

▲그룹 있지(ITZY)(비즈엔터DB)
▲그룹 있지(ITZY)(비즈엔터DB)

타이틀곡 '체셔'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고양이 '체셔'의 알쏭달쏭한 캐릭터를 차용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곡이다. 머리가 아닌 느낌으로 믿고 걸어가보라는 자존감을 높이는 메시지를 담았다.

리아는 "'체셔'는 처음부터 분위기가 다르다"라며 "기존 활동했던 곡들은 에너제틱한 느낌이었는데 '체셔'는 몽환적이고 알쏭달쏭한 매력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류진 역시 "체셔라는 캐릭터를 차용해 알쏭달쏭하고 알 수 없는 대답을 하는 분위기와 느낌을 표현했다"라며 "있지만의 주체적이고 당당한 매력을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있지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있지스러움'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했다. 리아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저희가 가진 메시지를 건강하게 표출되는 부분을 통해 국내외 분들이 주목해주시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그런 모습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유나는 '더 큰 무대에서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을 만나는 것'을 이번 앨범의 목표로 밝혔다. 있지 멤버들은 "팬들이 우리 무대를 보여 건강을 되찾고 행복감을 느끼시는 것 같아 뿌듯하다"라면서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