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5회 방송화면 캡쳐(사진제공=tvN)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에 장선이 새롭게 합류, ‘정상궁’ 역을 맡아 확실한 존재감을 유감없이 선보이고 있다.
장선은 옹주 이서이(우다비 분)에게 온갖 정을 마다치 않는 보모상궁 ‘정상궁’을 탁월하게 연기하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의 재미를 더하는 한 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정상궁은 어린 시절 모친을 잃고 오갈 데 없던 서이에게 마치 엄마 같은 존재가 되어 서이 곁에 늘 붙어 있는 인물이다.
장선은 단아한 외모에 진정성 있는 성격, 품위를 지닌 정상궁 캐릭터를 탄탄한 내공으로 능청스럽게 표현하며 매회 훈훈한 미소를 자아냈다. 막무가내로 고집을 부리는 서이와 정상궁이 보여주는 차진 케미스트리가 안방극장에 웃음을 불어넣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5회 방송화면 캡쳐(사진제공=tvN)
이렇게 첫 드라마 출연이자 사극 장르 도전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정상궁에 완벽 동기화돼 캐릭터 그 자체로 살아 숨 쉬고 있는 장선. 김상경과의 예측불허 로맨스와 우다비와의 투닥 케미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빛나는 연기력을 펼치며 극을 더욱 풍성케 한 장선에 시청자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를 통해 온기 가득한 매력으로 보는 이들의 가슴 한켠에 스며들고 있는 장선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한편, 장선이 출연하는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