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찬원, 그리스 신화 헤르메스 변신…세계관 구축 라이브 XR 공연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이찬원(사진제공=스카이이앤엠)
▲가수 이찬원(사진제공=스카이이앤엠)
가수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 최초로 세계관을 구축한 스토리텔린 공연을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8일 오후 5시 ‘2023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 ’을 KOCCA MUSIC 유튜브, 트위터 공식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은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출연해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트롯 신동에서 국내 트롯계를 대표하는 가수 중 하나로 성장한 이찬원은 트롯 가수 최초로 세계관을 구축한 스토리텔링 공연을 선보인다. 그는 그리스 신화 속 헤르메스로 분해, 직접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시공간을 초월한 자신의 무한한 확장성을 라이브 XR 공연으로 구현한다.

이찬원은 편의점, 그리스 신전, 저잣거리, 지하철 등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신의 히트곡을 선사한다. 시청자들은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와 스토리에 맞는 의상, 이머시브 효과 등으로 생생한 확장 현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뮤직스튜디오에서 국내 대중음악 중소기획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KOCCA뮤직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이찬원의 색다른 매력은 물론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케이팝 팬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