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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페스티벌 인기 가수 음원 거래량 최대 1100% 증가…소란ㆍ멜로망스ㆍ데이브레이크ㆍ십센치 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뮤직카우 내 페스티벌 뮤지션 음악 거래량 증가 (사진제공=뮤직카우)
▲뮤직카우 내 페스티벌 뮤지션 음악 거래량 증가 (사진제공=뮤직카우)

뮤직카우에서 봄 축제 시즌 대표 뮤지션들의 노래가 주목받고 있다.

뮤직카우는 23일 "최근 뮤직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와 티켓 판매가 이어지면서 페스티벌 단골 출연 아티스트들의 곡 거래량이 증가세를 보인다"라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의 뮤직카우 거래량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월 동기간 대비 소란, 멜로망스, 쏜애플, 데이브레이크, 10CM(십센치), 노리플라이, 정준일 등 매해 뮤직 페스티벌에서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아티스트들의 주요 곡 거래량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인기 밴드 소란의 대표곡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1100% 증가했으며, '고백직전'은 200%, '우리, 여행' 167%, '미쳤나봐(With 권정열 Of 10CM)'는 143% 늘었다. 감성 듀오 멜로망스의 '축제'는 400%, '욕심' 100%, '부끄럼'은 47% 증가했다.

4월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는 밴드 쏜애플의 '서울'은 250%, '수성의 하루'는 17%, 밴드 노리플라이의 'Where is Love(Feat. 정준일)'와 '끝나지 않은 노래'는 각각 500%, 타루와 함께한 '조금씩, 천천히, 너에게'는 4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인조 록밴드 데이브레이크의 다양한 곡들도 증가세를 보였다. '넌 언제나(디깅클럽서울 Ver.)' 180%, 'HOT FRESH'는 거래량이 150% 늘었으며, 'SILLY'와 '좋다'는 각각 100%, '꽃길만 걷게 해줄게'는 25% 증가했다.

오랜 시간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정준일과 10CM의 대표곡도 뮤직카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월 대비 정준일의 '다 줄거야'는 333%, '겨울'은 28%, 10CM의 '안아줘요' 46%, '니가 참 좋아'는 20%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음악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뮤직 페스티벌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특별한 굿즈를 소유하고, 또 투자를 위해 뮤직카우를 찾는 이용자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뮤직카우는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음악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작자 지원은 물론,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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