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제주 날씨, 제주도 전역 강풍 특보…제주공항 비행기 결항 잇따라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이투데이DB)
(이투데이DB)

제주에 강풍 날씨로 제주공항 항공기 90여편이 결항됐다.

한국항공공사 제주본부에 따르면 18일 오전 8시 기준, 제주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480편 중 96편(출발 45편, 도착 51편)이 결항 조치됐다. 이날 제주공항에는 국내선 항공기 4편만 출발했고 2편만 도착한 상태다.

제주공항이 위치한 제주시 용담2동에서는 현재 초속 10.8m의 강풍이 불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9분에는 초속 25.2m의 강풍이 측정됐다. 아울러 공항 주변에 급변풍(윈드시어)특보까지 발효돼 항공기 결항은 이어질 전망이다.

해상에서도 날씨가 안 좋은 탓에 여객선 결항이 이어졌다. 제주항 여객터미널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 제주항 연안항에서 상추자도를 경유해 우수영으로 갈 예정이던 퀸스타2호가 기상악화로 결항됐다.

또 오전 11시30분 출발 예정인 진도행 산타모니카, 오후 1시30분 하추자도를 거쳐 완도로 가는 송림블루오션의 운항도 취소됐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 산지와 북부(중산간 포함)에 강풍경보가 발효 중이다. 나머지 지역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이날 제주 전역에 시속 70㎞ 이상의 강한 바람과 해상에는 높은 파도까지 예보되면서 항공기 및 여객선 결항이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역의 급변풍, 강풍 특보는 이날 오후 7시쯤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