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활솔루션 서비스 '숨고', 사용자 89% 재이용률 의사 "만족도 높다"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숨고(이미지제공=숨고)
▲숨고(이미지제공=숨고)
생활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숨고의 만족도 설문 조사에서 재이용율 의사가 89%가 넘어섰다.

숨은고수들의 생활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숨고는 24일 "사용자 1000만 명이 넘어선 가운데 만족도 조사에서 89%가 재이용 의사를 보였다"라며 "70%의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사용자 만족도는 실제 서비스 재이용으로 나타나고 있다. 4월 한 달 동안 서비스를 재이용한 사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가입 이후 2회 재이용 고객은 28%, 3회 재이용 고객은 17%, 4회 재이용 고객은 12%를 차지했다. 가입 후 10회 이상 이용한 사용자 중 4월에 이용한 사용자만 5만 명에 달한다.

숨고에서 운영 중인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디자인/개발, 건강/미용, 아르바이트, 기타 등 8개 카테고리 중 사용 선호도는 홈/리빙이 59%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레슨이 19%로 2위를 차지했다.

숨고 사용자들은 견적 및 가격 관련 다양한 편리함으로 실리적 이득을 얻을 수 있다는 점, 가격을 비교하기 편하면서 고객 후기와 연동돼 있다는 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브레이브모바일 김태우 CPO는 “대다수의 숨고 사용자가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런 만족도가 실제 서비스 재사용으로 반영되고 있다”며 “1,000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사용자와 고수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숨고 플랫폼은 지난 3월 누적 가입자수 1,000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활동 고수 수는 120만 명을 넘어섰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