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코트디부아르 출신 젬베 스타 이브라힘(이웃집 찰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이웃집찰스'(사진제공=KBS 1TV)
▲'이웃집찰스'(사진제공=KBS 1TV)
코트디부아르 출신 젬베 스타 이브라힘의 신나는 한국 일상을 전한다.

27일 방송되는 KBS ‘이웃집 찰스’ 393화에서는 코트디부아르 출신 젬베 스타 이브라힘과 아프리칸 댄서 양문희의 흥이 가득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코트디부아르에서 한국에 온 지 4년 차, 이브라힘은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6살 때부터 줄곧 음악만 해 왔다. 이브라힘의 일상을 보면 볼수록 생각보다 대단한 그의 정체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코트디부아르에 가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스타이자, 코트디부아르 문화부가 선정한 글로벌 음악인이다. 특히, 한국보다 먼저 아프리카 음악이 도입돼 많이 알려있는 일본 내 이브라힘의 인기 역시 놀라울 정도이다.

▲'이웃집찰스'(사진제공=KBS 1TV)
▲'이웃집찰스'(사진제공=KBS 1TV)
정기적으로 코트디부아르를 방문. 한국과 코트디부아르 간 문화 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부부. 사실 이브라힘은 아내 문희를 만나기 전 한국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할 정도로 코트디부아르 내 한국 인지도는 매우 낮은 편이다. 이에 ‘한국’을 알리기 위해 코트디부아르 공영 방송 출연은 물론 ‘한국인의 날’ 행사까지 만들어 한국인들이 하는 서아프리카 음악과 공연은 기본이고 한국의 전통춤과 문화를 알려주는 일까지 해 온 부부. 덕분에 요즘은 코트디부아르에 ‘한국’이 많이 알려졌다. 지난겨울에도 코트디부아르를 방문했던 부부의 코트디부아르 방문기도 펼쳐진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