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알비더블유(RBW), 명지전문대 뮤직콘텐츠기획과 재학생 능력 계발…엔터 산업 현장 실습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명지전문대학, RBW(사진제공=RBW)
▲명지전문대학, RBW(사진제공=RBW)

알비더블유(361570, 이하 RBW)와 명지전문대학 뮤직콘텐츠기획과 재학생 능력 계발을 위한 엔터 산업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

RBW는 5일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뮤직콘텐츠기획과가 여름 계절학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업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산업 현장 실습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RBW에서 진행됐다. 재학생들은 총 5일간의 실습 기간 동안 아티스트 콘텐츠 자료 조사·오프라인 마케팅 방안 리서치·음원 차트 분석 등 여러 가지 업무를 수행했으며, 시설 견학 및 기업 현직자의 피드백 시간을 통해 실제 업무 환경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뮤직콘텐츠기획과는 이후로도 지속적인 기업 연계를 통해 실제 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뮤직콘텐츠기획과는 명지전문대학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내 2023년 신설된 학과로,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필요로 하는 융복합 인재의 전문적인 양성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계약학과의 특성상 1년 6개월 과정만으로 2년제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고,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확정할 수 있어 해당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윤영준 뮤직콘텐츠기획과 교수는 "이번 산업 현장 실습이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향후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