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와이낫미디어, '청담국제고등학교'ㆍ'가면의 여왕' 등 13개 콘텐츠 상반기 흥행 릴레이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와이낫미디어 제작 '청담국제고등하교'(사진제공=넷플릭스)
▲와이낫미디어 제작 '청담국제고등하교'(사진제공=넷플릭스)

와이낫미디어(대표 이민석)의 상반기 콘텐츠들이 국내·외에서 흥행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청담국제고등학교'는 한국 TV쇼 부문 주간 순위(2023년 7월 3일~9일)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종영한 현 시점에도 30일 넘게 톱10을 유지하고 있다.

'청담국제고등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사업 선정작으로,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공개 후 꾸준히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일본의 아베마TV(ABEMA TV) 한류 부문 1위, 북미의 iQIYI 등에서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 인도네시아 차트에서는 현재 서비스 중인 K-콘텐츠를 통틀어 가장 높은 기록을 내며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으며, 지난 6월 배우 이은샘, 김예림(레드벨벳 예리)가 참석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의 해외 프로모션에서는 약 60여 개의 언론 매체와 1000명의 팬들이 몰리며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월 일본 최대 OTT 플랫폼인 아베마TV에서 선보인 연애 예능 '로맨스는 데뷔 전에'는 공개 이후 아베마TV 연애 부문 랭킹 1위, 종합 랭킹 2위에 각각 오르고 일본 간사이 컬렉션에 초청되는 등 화제성을 입증했다.

와이낫미디어는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과 '일진에게 찍혔을 때(원작 데이세븐)' 등 참신한 기획과 제작 능력으로 다수의 히트작을 내며 뉴미디어 드라마 시장을 선도했다. 최근 장편 드라마 제작사인 주식회사 오즈아레나와 더그레이트쇼 주식회사를 차례로 인수하며 뉴미디어 콘텐츠뿐만 아니라 장편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확장성 있는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보했고, 올 상반기에만 총 13개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자회사 오즈아레나의 ENA '보라! 데보라', 더그레이트쇼의 채널A '가면의 여왕'은 TV와 OTT에 공개되며 '청담국제고등학교'와 함께 넷플릭스 톱10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실사화한 '오! 영심이(제작 더그레이트쇼)'도 지니TV와 티빙뿐 아니라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되는 해외 OTT 라쿠텐 비키에서 공개돼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버거로운 알바생활', '캠퍼스 갓생러'(사진제공=와이낫미디어)
▲'버거로운 알바생활', '캠퍼스 갓생러'(사진제공=와이낫미디어)

와이낫미디어는 다양한 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리아와 '맑은 눈의 광인'으로 대세가 된 배우 김아영의 연기가 돋보이는 '버거로운 알바생활'을 선보였으며, 쿠팡의 브랜디드 숏폼 공감물 '캠퍼스 갓생러', '머라도 하면 되겠지' 등의 웹시리즈도 MZ세대들의 호응을 얻었다.

관계사인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애니메이션 '번아웃아일랜드' 티저도 공개 2개월 만에 400만 뷰를 돌파했다. 현재 단독 에피소드 기준 636만 회를 기록한 '번아웃아일랜드'의 대표 캐릭터 '닥터비팡' 시리즈는 기획·개발안이 KOCCA 2023 애니메이션 기획개발 공모전 장편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와이낫미디어의 여러 기대작들은 하반기에도 시청자와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배우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이 주연을 맡은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공동제작 더그레이트쇼, 스튜디오N)'은 파라마운트+에서도 함께 제공돼 북미, 프랑스, 이탈리아 등 약 27개국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배우 이신영, 김민석(엑소 시우민), 채형원(몬스타엑스 형원) 주연으로 주목을 받는 청춘물 '사장돌마트' 등 드라마와 예능 라인업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