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기상청 날씨특보] 16일 전남ㆍ경남권 호우주의보 매우 강한 비…충남권남부 추가 비 예보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호우특보 발효현황(사진제공=기상청)
▲호우특보 발효현황(사진제공=기상청)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16일 오전 전남권과 경남권, 경북권남부에는 시간당 5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것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됐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남부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도산지.남부중산간에 호우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전남남해안과 제주도산지에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13일부터 15일까지 매우 많은 비가 내린 상태에서 16일까지 충남권남부와 남부지방에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추가로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추가적인 재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험 지역에서는 상황 판단 후 안전을 위해 이웃과 함께 신속한 대피 및 피난하는 등 즉시 안전조치를 시행하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16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으나, 오후부터 수도권북부와 강원북부에는 곳에 따라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17일에는 전국에 비가 예보됐다.

기상청은 "특히 좁은 지역에 매우 강한 비가 정체하면서 매우 강한 비가 오겠고,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라며 "현재,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지역에서도 서해상에서 비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강수 강도가 강해질 가능성이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와 레이더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