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한국지역난방공사, 에너지 효율향상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정용기 사장 "국가 에너지 절약 앞장"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전경(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전경(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개최한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이 성료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16일 지역난방 사용자의 고객설비에 대한 에너지 절감 및 효율향상을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행된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 공모분야를 일반분야와 전문분야로 구분했다. 일반분야는 '생활속 에너지 효율향상', 전문분야는 'EERS(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 의무화 제도) 사업 발굴'을 주제로 진행됐다.

총 105건(일반분야 68건, 전문분야 37건)의 국민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 6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해 참가상 포함 총 507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전문분야 최우수상(절감으뜸상)은 열소비 상위 5%세대에 진단서비스를 제공해 열사용량을 줄이자는 아이디어로 열 과다사용 세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며, 우수상(고효율상)은 ▲흡수식냉동기 운전 최적화 아이디어 ▲흡수식냉동기 세관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전문분야 수상작은 사용자측 에너지 절감과 효율향상을 위한 실증과정을 거쳐 EERS 사업으로 추진하고, 일반분야는 공사 홍보채널을 통한 대국민 홍보 및 에너지 절약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됐다"면서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향상과 관련된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가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결과는 한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