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위버스, NCTㆍ에스파ㆍ라이즈 등 SM엔터 13팀 품었다…최준원 대표 "글로벌 확장 더욱 가속화"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SM아티스트 위버스 입점(사진제공=위버스)
▲SM아티스트 위버스 입점(사진제공=위버스)

NCT, 에스파, 라이즈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13팀이 위버스에 입성한다.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는 5일 공식 SNS에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13팀과 팬덤을 향한 웰컴 메시지를 게재하고, 오는 12일 이들의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가 열린다고 알렸다.

다수의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를 영입함으로써 위버스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대 팬덤 플랫폼으로 위상을 공고히하는 동시에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전망이다.

위버스에 둥지를 트는 SM 아티스트는 모두 13팀으로,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 V, 에스파, 라이즈(RIIZE) 등이다. 위버스는 막 데뷔한 SM의 신인 그룹은 물론, 한류가 시작된 일본과 중국,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서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들까지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

아티스트 팬들의 팬덤 라이프도 훨씬 편리하고 다양해질 전망이다. 아티스트들은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식 팬클럽 서비스인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난다. 글로벌 팬들은 텍스트와 사진, 실시간 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각종 미디어 콘텐츠도 위버스 앱 상에서 감상할 수 있고, 앨범과 공식 상품 구매 등 다양한 팬 활동들을 위버스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SM 아티스트와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위버스 합류를 환영하며,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위버스를 통해 보다 확장된 팬 경험을 누리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SM 아티스트들의 위버스 입점으로 인해 1억 다운로드와 1000만 MAU를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위버스의 글로벌 확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