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뉴 아이디, K-콘텐츠로 미국 시장 공략…FAST 채널 운용사 1위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뉴 아이디 로고(사진=NEW ID)
▲뉴 아이디 로고(사진=NEW ID)

뉴 아이디(NEW ID)가 콘텐츠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기술로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지난 8월 VIP+ 리포트에서 '국제적인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의 성장 배경'을 분석했다. 버라이어티는 미국 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서비스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 FAST 채널의 확장 요인으로 K-콘텐츠의 성장세를 주목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메이저 FAST 플랫폼 안에서 영어, 스페인어를 제외한 국제 FAST 채널은 올해 초 39개에서 116개로 약 3배나 늘어났다 이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대한민국의 콘텐츠들이었다.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국제적인 FAST 콘텐츠의 성장 배경' 리포트 내 그래프(사진=버라이어티 VIP+)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국제적인 FAST 콘텐츠의 성장 배경' 리포트 내 그래프(사진=버라이어티 VIP+)

버라이어티 리포트의 조사 결과, 뉴 아이디는 미국 내 가장 많은 수의 국제 FAST 채널을 운영하는 회사로 꼽혔다. 글로벌 시장에 K-콘텐츠를 발빠르게 제공하는 선두주자로 두각을 나타낸 것이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160550,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사내벤처 뉴 아이디는 장르별 채널인 뉴 케이무비스, 뉴 케이팝, 뉴 케이푸드 채널 외에도 더핑크퐁컴퍼니, YG엔터테인먼트, 라쿠텐비키, 온디맨드차이나, 뮤빗 등과 함께 미국 주요 플랫폼에서 8개 이상의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뉴 아이디는 AI 기반 콘텐츠 후반작업,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MS)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유통을 돕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시아 최대규모의 FAST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서, 전 세계 30여 주요 FAST 플랫폼에서 음악, 영화, 드라마, 뉴스, 스포츠, 키즈, 푸드, 예능 등 200여 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빈지코리아' 홈 화면 이미지(사진제공=NEW ID)
▲'빈지코리아' 홈 화면 이미지(사진제공=NEW ID)

지난 8월에는 세계 최초의 K-콘텐츠 전문 FAST 플랫폼인 '빈지 코리아'(BINGE Korea)를 북미에 출시했다. 뉴 아이디는 TV 기반으로 모든 장르의 한국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FAST 플랫폼인 '빈지 코리아'를 통해 K-콘텐츠 유통의 단위를 채널에서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